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10회 - 감금! 사기경마

10회 메인매치 감금! 사기경마입니다.
 
Rule.
1. 감금 사기경마 전체적인 룰은 <5회전 사기경마>와 같으며, 플레이어와 게스트가 한 팀이 되어 게임을 진행한다.
2. 플레이어 4명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 각자의 방에 감금되며, 단서 획득 및 베팅은 모두 게스트가 대리로 진행한다. (즉, 4명의 플레이어는 서로 만날 수 없다)
3. 게임 시작 전, 4팀은 각각 말의 순위와 관련된 단서를 하나씩 얻게 된다.
4. 게임은 총 12라운드로 진행된다. 3,6,9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작전타임이 주어지며, 이때마다 공개단서가 하나씩 주어진다.
5. 가넷을 지불하고 확인할 수 있는 3개의 추가단서가 있으며, 구매 순서대로 1가넷씩 가넷이 올라간다. (첫 번째 구매한 플레이어 3가넷, 그 다음은 4가넷, 5가넷, 6가넷 계속 가격이 올라간다.)
6. 8명 모두에게 각각 20개의 베팅자금이 주어진다. 단, 플레이어의 베팅은 게스트가 대신하므로 게스트는 두 사람 몫의 베팅을 해야한다.
7. 8마리의 말이 12라운드 동안 경주를 펼친다. 경마코스는 총 20칸이며, 말들은 라운드마다 1~3칸까지 달린다.
8. 말이 한 라운드를 달리고 나면, 베팅할 수 있다. 여러 말에 나누어 베팅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라운드 당 최대 3개까지 베팅할 수 있다.
9. 결승전 앞, 베팅 금지구역에 진입한 말에는 베팅할 수 없다.
10. 게임 종료시 사용되지 않은 칩은 수거되며 1,2등말에 칩을 베팅한 플레이어들은 배당률에 따라 칩을 획득한다.
11. 게스트를 포함, 가장 많은 칩을 획득한 1,2등이 생명의 징표를 갖게 된다. (단, 게스트가 획득한 생명의 징표는 자신이 도와주는 플레이어에게 양도)
12. 생명의 징표가 없는 2명이 자동으로 데스매치에 진출한다.

5회전에 나왔던 사기경마 게임과 거의 비슷합니다. 게스트를 초대해서 대리로 플레이한다는 점이나, 게스트의 배팅도 따로 적용돼서 총 8명이 참여하는 것과 같은 점, 추가 구매 단서의 가격 등 여러가지가 조금씩 추가되었습니다.

하하와 이윤열을 제외한 두명은 누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회는 급격하게 예능화됐네요. 본래 예능프로이긴 하지만 그동안의 경쟁과 감정싸움이 빈번했던 반면 갑자기 진정한 예능이 된 기분. 물론 게임 특성상 경쟁은 여전합니다만, 진행도 게스트가 대리로 진행하는 형태여서 지난 회들보다는 보다 조용하고 매끄러운 게임진행이 됩니다. 

이윤열이 뽑아온 홍진호의 힌트. 최초 각 팀이 뽑은 힌트에도 운적인 요소가 있네요. 수치화할순 없겠지만 힌트의 가치(유용성)가 다르다는 점. 결과적으로는 5번 말이 2등을 했지만 저 힌트 하나만으로는 아무것도 유추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물론 다른 힌트들도 마찬가지이지만 '1,2번 말은 3번말보다 빠르지만 우승할 수 없다.'와 같은 힌트와 비교했을 때, 어느 힌트가 더 좋은 것인지는 명확히 보이지요.

가넷많은 성규는 13가넷을 지불하고 힌트 3개를 구입.

1라운드에 훼이크로 6번말에 걸었지만 결국 낚인건 이윤열 뿐. 홍진호팀의 입장에서는 정보가 너무 없기 때문에 낚일만도 했을 것 같습니다.

성규는 본래의 힌트와 가넷으로 구입한 3개의 추가 힌트,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한 힌트들의 조합으로 1,2등 말을 벌써 유추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홍진호의 의견은 5,1,4번말로 가자는 것이었는데, 성규의 낚시에 이윤열이 걸려들자 좌절ㅋ

8번말을 우승으로 추측하고 하하와의 콤비로 연기를 하면서 베팅.

이윤열 + 홍진호는 점점 구렁텅이로 달려가고..

중간에 공개되는 단서가 기억에 남네요.

김경란과 김경헌 콤비. 김경란이 걸자는 말과 현장의 정보, 대세 등을 고려해 김경헌 혼자 자의로 베팅을 합니다. 대기실에서 김경란이 짜증을 내고 있는 상황.

성규가 이상민에서 생명의 징표를 구걸하는 장면. 이번 회는 정말 예능입니다. 치열한 두뇌싸움 보다는 상황, 장면 하나하나에 재미있는 리액션들.

8번말에 성공적인 베팅을 바탕으로 이상민이 우승. 김경란의 의견을 배제하고 혼자서 승부한 김경헌이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김경란은 덕분에 생명의 징표를 획득하고, 성규와 홍진호가 자동적으로 탈락후보가 됩니다.

가장 많은 힌트를 가지고 1라운드부터 우승말을 유추했지만 탈락후보가 된 성규와 김경란, 김경헌 콤비가 인상적이었던 회. 딱히 머리싸움하기는 힘든 게임이고 여러가지 볼만한 장면은 많았습니다.

쓸말도 없고 스크린샷만 많네요. 그나저나 정색 김경란씨 욕좀 먹을것같은데..

성규와 홍진호의 데스매치는 전략 윷놀이. 홍진호의 승리로 성규가 탈락합니다. 

5회 사기경마의 전략으로 자신은 거짓말을 하고 상대의 힌트를 취하는 얘기를 했었는데, 성규가 힌트를 독점하다시피 하다보니 그도 쉽지 않네요. 인상적이었던 것은 김경헌씨의 베팅기술입니다. 김경란은 4, 7번 말이라고 하고 대세는 5, 8번 말인 상황에서 4개의 말 중 어느 말이 우승, 준우승하더라도 김경헌, 김경란 둘 중 누군가 한명이 생명의 징표를 얻을 수 있도록 확률높은 베팅을 합니다. 방법은.. 배당률을 고려해서 각 말의 베팅 우위를 최대한 지키는 것..

2013/05/26 - [사기 (Tricks & Cheat)/*드라마, 예능] - 더 지니어스 : 게임의 법칙 VS 라이어게임
2013/07/13 - [사기 (Tricks & Cheat)/*드라마, 예능] -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시즌1 요약 총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