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GBA용 게임 중에서 가장 재밌게 했던 리듬천국입니다. 리듬게임의 경우 아무리 스크린샷을 찍고 게임설명을 해봤자 그 게임의 10%도 전달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리뷰에 써 놓은 글이 전부가 아니니.. 플레이 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타이틀 화면에서 A버튼을 누를 경우 나오는 메뉴화면입니다. 현재 셀렉되어 있는 첫번째 메뉴가 게임을 시작하는 메뉴입니다. 두번째는 리듬감을 테스트하는 곳이고, 나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ㅅ- 음악감상 하는 곳과 메일이 도착하는 뭐 이상한 곳이 있었던 거 같은데.. 사실 일본어를 몰라도 첫번째 선택하고 게임을 즐기기엔 지장이 없기에 나머진 무시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듬감 테스트는 박자에 맞춰서 A버튼을 누르는 것이고 테스트 후에 결과화면이 출력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듬천국에는 40개의 평범한 스테이지와 8개의 mix 스테이지로 총 48개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하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가 등장하는 방식이고 5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클리어 한 스테이지를 섞어놓은 mix스테이지가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아이콘 오른쪽 위쪽에 메달이 달려있는데 스테이지를 좋은 성적으로 클리어하게 될 경우 받습니다. 오른쪽 스테이지 설명에 분홍색 하트 안에 'P'라고 써있는 아이콘은 퍼펙트 클리어를 했을때 생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8개의 스테이지중 2개의 스테이지 플레이장면 스크린샷입니다. 이건 뭐.. 음악이 안나오니.. 모든 스테이지는 음악에 따라 박자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형식인데, 스크린샷이 아무 의미도 없는것 같네요. 그리고 보는 사람에 따라서 '그래픽이 안좋구나' 하실 수도 있겠는데, 이 게임은 그래픽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해보면 아시겠지만 재밌어요 -ㅅ-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7th mix 플레이화면의 스크린샷인데요. 그동안 등장했던 스테이지가 음악에 맞게 섞어서 나옵니다. 현재 페이지의 배경음악이 7th mix의 음악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테이지 클리어에 실패했을 경우 나오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실력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평범'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테이지를 매우 잘 클리어하면 위와 같은 스크린 샷이 뜨고 메달을 받습니다. 스테이지가 총 48개이므로 48개의 메달을 모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테이지 도전을 끝내면 이미지가 하나 나오는데, 스테이지를 실패했을 때, '평범'으로 클리어했을 때, 메달을 받을 성적으로 클리어 했을 때 나오는 이미지가 전부 다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은 메달이 사용되는 곳입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1, 10, 20, 30 이라는 숫자는 게임을 여는 데 필요한 메달 갯수이고 플레이 장면은 메달 10개가 필요한 게임을 찍었습니다. 일반 스테이지에도 '세균박사' 스테이지가 있는데, 이곳에서 하는 '세균박사SP'는 음악이 계속적으로 점점 빨라져서 죽을 때 까지 하고 하이스코어를 기록하는 스코어 어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도 메달을 모은 갯수에 따라 열리는 곳인데, 버튼을 누르면 재미있는 소리가 나는 장난감으로 생각됩니다. (일본어의 압박 ㅠ_ㅠ)

스테이지48개를 클리어 함으로써 게임이 끝나는 것이 아니고, 메달을 모으게 만들어서 새로운 스테이지들이 등장하는 점. 새로운 스테이지들은 스코어 어택 형식으로 기록을 갱신하기 위해 계속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점.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에 이벤트가 등장할 경우 하나도 안틀리고 퍼펙트클리어를 하게 되면 퍼펙트 아이콘을 받게되는데 이러한 점들이 게임을 질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을 거리를 만들어 줍니다.

각종 게임기기용 인기 게임 리스트에 유일하게 GBA 타이틀은 리듬천국이 들어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상당히 재밌는 게임이기에 플레이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