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레인 신의퍼즐 05화 中 - 디스크타워, 스톤헨지, 지혜의고리 등

 

 

디스크 타워(Disc Tower)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퍼즐입니다. 이런 퍼즐은 처음 보네요.

 

 

 

각 라인을 회전시킬 수 있고, 모든 세로줄에 겹치는 색깔이 없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색탑이라는 지능개발 완구가 있는데 그것과 유사하네요. 다만 색탑은 정육면체 여러개를 사용해 사각기둥 형태를 만들기 때문에 세로줄이 4개죠.

 

 

역시나 처음보는 '스톤헨지'라는 이름의 퍼즐입니다.

 

 

위와 같은 모양으로 시작해서~

 

 

이처럼 높이의 평형을 맞추어야 합니다.

 

 

내부 기관작동을 통해 기둥이 있는 어딘가를 누르면, 다른 기둥쪽이 튀어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타워도 그렇고 스톤헨지도 그렇고.. 풀어보진 못하고 그냥 보기만 해야겠네요. 구글링을 좀 해보았는데 위와 같은 퍼즐을 찾을 수도 없네요. 정보를 가지고 계신분은 공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중간에 잠깐 등장하는 퍼즐의 방들. 탱그램(Tangram)과 폴리큐브(Polycube)라고 적혀있네요. 탱그램은 칠교판을 의미하는데 예전에 블로그에 소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칠교판 링크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폴리큐브는 정육면체의 집합으로 이루허진 입체도형으로 갖가지 모양을 만드는 3D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테트라큐브(Tetracube)와 동일해 보입니다. 혹시 보드게임중에 우봉고(Ubongo) 3D를 아신다면 그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아직 칠교판 외에는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았지만 나중에 소개글을 쓸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5화의 메인이라고 볼 수 있는 퍼즐입니다.

 

1. 위 화면에서 주인공이 있는 쪽에서 시작합니다.
2. 푸른색 등이 들어와 있는 이동 도구를 발판이라고 칭하겠습니다.
3. 발판에 서면 발판이 건너편으로 이동하며, 도착지에 원래 있던 발판을 없애버리고, 타고 온 발판의 푸른등은 1개 꺼집니다.
4. 푸른색 등이 모두 꺼지면 그 발판도 없어집니다.
5. 발판이 이동할 때 갈림길을 만나면 타고있는 발판이 사다리타기의 방식으로 이동합니다.
6. 이동을 모두 종료했을 때, 건너편 맨 끝에 있어야 하고 모든 발판을 없애야 합니다.

 

 

이동을 하면, 원래 있던 발판을 없애버리고

 

 

타고 왔던 발판은 푸른 등 1개가 꺼집니다.

 

 

푸른등 3개가 꺼지자마자 발판이 떨어져버리기 때문에 애니에서는 매우 위험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나온 퍼즐을 무려 그림판(!)으로 그려봤습니다. 빨간 동그라미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번 5화에서 유일하게 풀어볼 수 있는 퍼즐이네요.

 

퍼즐 정답입니다. ▼

▲ 퍼즐 정답입니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2가지 형태의 지혜의 고리입니다. '지혜의 고리'라는 것은 2개 이상의 물체가 엉켜있고, 절대 풀리지 않을 것 같이 보이지만 잘 조작하면 감쪽같이 풀려버리는 퍼즐을 말합니다. 위 스크린샷의 아래쪽 고리는 매우 간단한 형태로 어렸을 적 문구점에서도 팔았던 기억이 나네요.

 

서점에서 'CAST PUZZLE'이라는 이름으로 멋있고, 예쁘고, 아름다운 지혜의 고리 시리즈를 팔고 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캐스트퍼즐의 경우는 난이도에 따라서 1~6단계로 구분도 해놓았고, 고리 하나하나의 디자인이 정말 예술적입니다. 소장용으로 모두 가지고 싶은데 너무 비싸네요. ㅠ_ㅠ 각 퍼즐마다 고유의 이름이 있는데 'RING1', 'RING2', 'DOLCE' 3개를 소유중이었으나 지금은 어디 쳐박혀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런 예쁜 모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기부턴 파이브레인 신의퍼즐 관련글 링크~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1기 리뷰

신의퍼즐 01화 中 - [현자]미노타우르스 미궁
신의퍼즐 01화 中 - 스도쿠, 가쿠로, 테트라스퀘어, 블럭분할 등
신의퍼즐 02화 中 - 9개의 점, T퍼즐 등
신의퍼즐 02화 中 - [현자](역발상)러시아워 퍼즐
신의퍼즐 03화 中 - 치환암호, 스도쿠, [현자]마방진 등
신의퍼즐 04화 中 - 직소(jigsaw)퍼즐, [현자]테트라벡스(TetraVex)
신의퍼즐 05화 中 - 디스크타워, 스톤헨지, 지혜의고리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