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퍼즐 02화 中 - [현자](역발상)러시아워 퍼즐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2화에 나오는 현자의 퍼즐입니다. 주차장 퍼즐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고 러시아워(Rush hour)라는 이름의 보드게임도 있죠. 세로로 긴 블럭은 위, 아래로만 움직일 수 있고, 가로로 긴 블럭은 좌, 우로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빨간 블럭을 맨 위로 탈출시키는 것이 퍼즐의 목표.

위 퍼즐을 애니에선 실제 자동차를 타고 합니다. 빨간차를 타고 차 안에서 다른 차들을 조종하며 빨간차를 탈출시키면 성공.

주인공들의 머리 위엔 큰 트럭이 있고, 타이머가 동작합니다. 그리고 빨간차는 내부에서 열 수 없도록 문이 잠깁니다.

이 위에~

이렇게 트럭이 찌부하므로, 시간내에 못풀면 압사.

주차장 퍼즐은 어려운것도 있지만 경우의 수의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하다보면 풀립니다. 위 퍼즐도 그림판으로 끄적끄적 풀어봤는데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풀이는 생략. 마지막 단계에 스크린샷처럼 풀립니다.
그런데 빨간차를 탈출시키기 직전에 아름답지 못한 마음씨를 가진 악당이 차를 멈춰버립니다.

위 스크린샷의 위치에 주인공들이 탄 빨간차가 멈추어 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역발상 시작!
타이머가 종료되면 압사하고, 빨간차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주인공느님이 해답을 뽑아냅니다.

요렇게 해서~

저 차 두대를 잡고......

밀어서(!)

요렇게 배치하고(!!)

빨간차 뒤에 차 한대를 배치한 상태이니까(!!!)

밀어!!!!!!

탈출 성공.

어거지이긴 하지만 '역발상이다!! 오오오~~' 이러면서 봤습니다. 남들이 생각못하는 독특함, 창의성 이런것을 좋아하고 현자니 뭐니 거창한 수식어들을 가져다 붙이지만 실상 퍼즐 자체는 볼품없는 경우가 허다해서 이런 역발상 해법이 반갑네요.

 

여기부턴 파이브레인 신의퍼즐 관련글 링크~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1기 리뷰

신의퍼즐 01화 中 - [현자]미노타우르스 미궁
신의퍼즐 01화 中 - 스도쿠, 가쿠로, 테트라스퀘어, 블럭분할 등
신의퍼즐 02화 中 - 9개의 점, T퍼즐 등
신의퍼즐 02화 中 - [현자](역발상)러시아워 퍼즐
신의퍼즐 03화 中 - 치환암호, 스도쿠, [현자]마방진 등
신의퍼즐 04화 中 - 직소(jigsaw)퍼즐, [현자]테트라벡스(TetraVex)
신의퍼즐 05화 中 - 디스크타워, 스톤헨지, 지혜의고리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