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퍼즐 01화 中 [현자] - 미노타우르스 미궁

신의 퍼즐에 나오는 퍼즐들을 다뤄보려고는 합니다만.. 귀차니즘으로 어디까지 할지는 미지수.. 이런식으로 손 놓은 컨텐츠가 도대체 몇개인지.. ㅋㅋ 언젠가 다 완성되겠죠 뭐;

그 첫번째로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1화'에 나온 현자의 퍼즐, 미노타우르스 미궁입니다. 또는 미노타우르스 유적. 이거나 저거나

주인공이 미노타우르스 미궁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입구 퍼즐입니다. 이 퍼즐을 맞춰야 문이 열리죠.

이런류의 퍼즐을 뭐라고 불렀더라.. 1~15까지 숫자판 차례로 맞추는 퍼즐로 익숙하지만 정사각형이 아닌 타일도 있다는거.. 타일을 가로 세로 빈공간으로 움직여서 도끼모양을 맞추면 되는 퍼즐입니다. 이와 비슷하고 테마까지 아주 적절하게 갖추어진 '화용도'라는 퍼즐이 있는데 이번에 만든김에 조만간 화용도를 만들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p.s : 화용도가 완성되었습니다!
2012/05/12 - [퍼즐 Puzzle & IQ/*지능완구] - 삼국지 테마와 어우러지는 지능완구, 화용도(華容道)

위 스크린샷은 잘 안보이기에 블럭을 자른 화면~

이런식으로 정답을 맞추면 됩니다.

이 퍼즐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내에 있는 vba로 프로그래밍해서 대충 뚝딱 만들었습니다.. 귀차니즘 ㅠ_ㅠ

맨 밑으로 가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허접한 정답 동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입구를 통과하면 내부는 미로로 되어 있는데, 스크린샷에서 보이다시피 답이 없습니다 ㅋ

여기가 수상해!!

그 수상한 곳에 보이는 도끼문양. 도끼문양의 대들보(?)를 들어내면 해리포터와 비밀의문이 열립니다.

유적 내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빨간색 공간만큼 하강해서 새로운 루트가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그냥 정답;

퍼즐을 리뷰하면서 쓸데없는 스크린샷은 넣지 않으려 했으나.. 1화이고 뇌의 100%를 활용하게 해주는 오르페우스의 팔찌를 획득하는 장면이기에 그냥 부질없이 넣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퍼즐.. 유적이 물에 잠기기 시작하는데 3개의 동아줄 중 하나를 당겨서 수로를 차단하라!

위 스크린샷을 잘 보시고 어떤걸 당겨야 할지 푸시면 됩니다.. 는 함정

이건 같이 풀 수 없을 퍼즐이군요

엑셀에 있는 vba로 만들었습니다. 도구-보안-매크로 보안-보통 이하로 설정해 주셔야 매크로 실행할 수 있고, START를 클릭하면 미노타우르스 퍼즐 창이 뜹니다. 1 Way Auto가 OFF일 경우엔 타일을 클릭하고 방향버튼을 클릭해야 타일이 움직이고, 1 Way Auto가 ON일 경우엔 타일을 클릭했을 때 움직일 수 있는 방향이 한군데일 경우 저절로 움직입니다. 물론 toggle버튼

마지막으로... 미노타우르스 퍼즐 해결 동영상...

6분이 넘게 걸리고 중간에 아주 헤매서 지루합니다.. 해법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보시길ㅎㅎ 익숙할 때까지 한 뒤 최적의 루트로 찍기는 너무 귀찮네요

파일 다운로드
minotaur.xls

위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부턴 파이브레인 신의퍼즐 관련글 링크~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1기 리뷰

신의퍼즐 01화 中 - [현자]미노타우르스 미궁
신의퍼즐 01화 中 - 스도쿠, 가쿠로, 테트라스퀘어, 블럭분할 등
신의퍼즐 02화 中 - 9개의 점, T퍼즐 등
신의퍼즐 02화 中 - [현자](역발상)러시아워 퍼즐
신의퍼즐 03화 中 - 치환암호, 스도쿠, [현자]마방진 등
신의퍼즐 04화 中 - 직소(jigsaw)퍼즐, [현자]테트라벡스(TetraVex)
신의퍼즐 05화 中 - 디스크타워, 스톤헨지, 지혜의고리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