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퍼즐 02화 中 - 9개의 점, T퍼즐 등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2화에 나오는 일반 퍼즐 세종류입니다. 주인공 카이토가 학교 옥상으로 올라가면서 훅훅 풀어버리고 가는 퍼즐들.. 먼저 위 블럭을 사용해서 T 모양을 만들어라~ 칠교판과 유사한 퍼즐이네요. 이런 종류의 퍼즐들을 통칭해서 Tangram(탱그램) 퍼즐이라고 부르는지, 칠교판만 탱그램 퍼즐이라고 부르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완성한 모습~
푸는 방법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다음 퍼즐은 9개의 점. 너무 유명한 퍼즐이라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을 법 하네요. 연필을 떼지 않고 4개의 직선을 그어서 9개의 점을 모두 연결하시오. 바람의 화원 드라마에서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3개의 직선으로 풀었던 것이 조금 인상적 ㅎㅎ

마지막 문제
A, B에 들어갈 숫자는?

2화의 일반 퍼즐에선 건질것이 없네요. 평범평범열매

아.. 마지막으로 T퍼즐 관련 자료입니다. 4개의 조각이 어떻게 나오는지와 4개의 조각으로 만들수 있는 모양들

파일 다운로드
t(tangram).hwp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위 파일을 클릭하세요.

 

여기부턴 파이브레인 신의퍼즐 관련글 링크~


파이 브레인 신의 퍼즐 1기 리뷰

신의퍼즐 01화 中 - [현자]미노타우르스 미궁
신의퍼즐 01화 中 - 스도쿠, 가쿠로, 테트라스퀘어, 블럭분할 등
신의퍼즐 02화 中 - 9개의 점, T퍼즐 등
신의퍼즐 02화 中 - [현자](역발상)러시아워 퍼즐
신의퍼즐 03화 中 - 치환암호, 스도쿠, [현자]마방진 등
신의퍼즐 04화 中 - 직소(jigsaw)퍼즐, [현자]테트라벡스(TetraVex)
신의퍼즐 05화 中 - 디스크타워, 스톤헨지, 지혜의고리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