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뢰찾기(Minesweeper)
지뢰 찾기(Minesweeper)는 로버트 도너가 1989년에 개발한 혼자서 하는 컴퓨터 게임이다. 여기서 영어 낱말 'Minesweeper'(마인스위퍼)는 지뢰를 찾아 제거하는 사람이나 배를 가리킨다. 이 게임의 목적은 지뢰를 피해서 지뢰밭의 모든 단추를 여는 것이다. 이 게임은 여러 종류의 컴퓨터 플랫폼으로 포팅되었으나, 그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윈도에 포함되어 있는 버전이다.
(출처 :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A7%80%EB%A2%B0_%EC%B0%BE%EA%B8%B0)

 

윈도우 계열의 OS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지뢰찾기라는 게임을 보셨을 것입니다. 퍼즐 버전은 게임과 기본 규칙은 동일하지만 이미 일정량의 숫자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퍼즐을 푸는 사람의 행동(Action)에 반응하는 사건(Event)를 정의할 수 없기 때문이죠. 즉, 윈도우에서처럼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 해당 칸의 번호를 보여주는 식의 이벤트를 퍼즐에서는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힌트 숫자를 보여준다면 너무 쉬워지거나 그것이 곧 답이 되므로 문제가 정의되는 수준에서 일정량의 힌트 숫자를 공개한 형식입니다.

지뢰찾기 퍼즐 규칙
1. 직사각형 그리드(격자) 형태의 지도를 사용합니다.
2. 1~8 사이의 힌트 숫자가 지도 곳곳에 일부 공개되어 있습니다.
3. 힌트 숫자는 숫자칸 주위 8칸(상하좌우 대각선)에 존재하는 지뢰의 갯수를 나타냅니다.

4. 지뢰가 있는 곳을 모두 표시하면 됩니다.

 

             


지뢰찾기 퍼즐 문제와 답입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서 퍼즐 버전이 존재한다는 것만 알려드려도 될 듯 하지만 언제나 모르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라.. 형식상 규칙은 적었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