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クタ-の 取り放題(ぼうだい) 쿠타노 보우다이. 직역하면 '쿠타의 아무거나받기' 또는 '쿠타의 되는대로받기' 정도가 되겠습니다만 한글에서는 이러한 뜻의 간단한 명사가 없죠. 편의상 '쿠타의 사과받기'라고 적었습니다. 떨어지는 내용물의 대부분은 사과이기 때문에 '쿠타의 사과받기'라는 이름으로 많이 퍼져있기도 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섯을 받지 않고 잘 피하면서 사과를 받으면 됩니다. 마우스 왼쪽클릭은 왼쪽이동, 마우스 오른쪽클릭은 오른쪽이동이죠. 사과를 바구니에 받아야 하는데 머리에 맞게되면 사과가 튕깁니다. 공을 트래핑하는 것처럼 계속해서 튕길 수 있고, 튕긴 뒤에 그것을 받으면 튕긴 횟수만큼 점수가 보너스로 주어지죠. 사과 하나를 받으면 1점이지만 머리에 두번 튕긴 뒤에 받으면 3점인 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이름에 맞게 사과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고 중간중간에 여러가지 다른 것들이 등장합니다. 감자, 고구마, 밤, 무 등 정말 여러가지가 나오고 이것은 점수가 더 높습니다. 처음 등장하는 사과가 아닌 농작물은 2점이고 그 다음은 3점 이런식으로 점수가 증가하죠. 그리고 머리로 튕겼을 때 해당하는 점수만큼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 고구마의 점수가 3점이라고 했을 때 머리로 4번을 튕긴 후에 받았다면 '원래 3점 + (3점 X 머리로 튕긴 4번)'으로 계산되어 15점의 점수를 획득하게 되죠. 고득점을 하려면 머리로 튕기는 플레이는 필수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을 시작할 때 나무에 매달린 녀석이 하나 보이는데, 이 파파쿠타를 클릭해주면 농작물 떨어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마구 클릭하면 굉장한 속도로 떨어지는 농작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타의 사과받기 치트키
A+P+L을 누르고 시작하면 사과가 엄청 떨어지지만 기록을 세우지 못합니다.
4월에 플레이하면 나무가 벚나무가 됩니다.
10월 16일에 플레이하면 사과받는 캐릭터가 체리로 됩니다.
R을 누르고 시작하면 버섯이 바구니로 따라옵니다.

A+P+L+R을 누르고 시작하면 사과가 엄청 떨어지고 버섯이 바구니로 따라옵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A+P+L을 누르고 시작했을 때의 모습과 4월에 플레이했을 때 벚나무가 된 모습, 그리고 10월 16일에 플레이했을 때 쿠타 대신 체리가 등장한 모습입니다.

파일 다운로드
apple.zip

위의 파일명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압축을 푸시면 apple.exe 실행파일 하나입니다. 실행파일 하나이기 때문에 그냥 올리려고 했는데 압축률이 워낙 좋아서 압축파일로 올립니다. 앞으로의 쿠타시리즈 전부 압축해서 올릴 것 같네요. (압축률이 매우 나쁠경우 그냥 올릴 생각입니다.)

2009/10/24 - [게임 Game Review/*기타] - [WIN / 미니게임] 쿠타시리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