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즐 링은 반지형태로 만들어진 퍼즐을 말합니다. 평소에는 반지로 사용하다가 퍼즐로 가지고 놀고 싶을 때는 빼서 분해하고 조립하면 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해한다고 해서 제각기 분해되고 다시 조립하는 의미가 아니고, 위의 스크린샷처럼 고리가 연결되어 있고 다시 원상태로 맞추는 형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두가지 형태의 퍼즐링은 텐바이텐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류입니다. 지름신이 강림해서 퍼즐링을 지르려는 순간에 반지 호수를 몰라서 못 질렀던 상품이네요. ㅎㅎ 지금도 변함없이 퍼즐링을 하나 사고싶긴 하지만 예전만큼은 아니네요.

스크린샷의 출처는 역시 텐바이텐 사이트입니다.
http://www.10x10.co.kr/shopping/category_prd.asp?itemid=47383
http://www.10x10.co.kr/shopping/category_prd.asp?itemid=47385
위 두가지 반지의 링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즐링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위의 퍼즐링을 모아논 스크린샷은 'Puzzle Ring Store'라는 퍼즐링만 판매하는 외국사이트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94종류의 퍼즐링들입니다.

스크린샷을 만들 때, 가격 순서대로 붙여넣어서 아랫줄에 있는 퍼즐링일수록 비싼 것이고, 같은 줄일때는 오른쪽에 있는 퍼즐링이 더 비싼 것입니다. 왼쪽 맨 위의 퍼즐링의 가격이 블로깅하는 날짜(2009. 9. 24) 기준으로 97달러이고 맨 아랫줄의 오른쪽 뱀모양 퍼즐링이 1677달러입니다. 가격을 보고 깜짝 놀랐네요.. 대체 뭘로 만들었길래.. -ㅅ-ㅋ 궁금해서 가장 비싼 퍼즐링의 설명을 좀 봤습니다.

반지의 이름은 'MENS 9 band GOLD Puzzle Ring MG-9S-SAPPHIRES'
9band라는 것은 분해했을때 9개의 링이 나온다는 의미이죠. 이 사이트에 퍼즐링 이름에는 몇 band인지 전부 써있습니다.

Solid Gold MENS 9 band SNAKE Puzzle Ring with SAPPHIRES.
Unique Puzzle Ring Design. (It is not Hollow or Plated).
Excellent Quality. Made in USA.
Bottom shank of the ring has been specifically designed against wear.
This is a puzzle ring that will last forever!
It measures 15.5 mm on the face and 8 mm on the bottom.
Available in 14K/18K Yellow Gold, White Gold, Two Tone Gold, Tricolor Gold, Platinum, or Sterling Silver

글쎄요;; 뱀 눈에 사파이어를 사용한 것일까요.. 가격이 비싸지는 다른 요인은 딱히 보이질 않는데.. 어쨋든 정말 굉장한 가격입니다. 뭐.. 사실 비싼 장신구는 널리고 널렸고, 이 정도 가격이면 다른 고가품 반지랑 비교했을 때 그렇게 비싸다고는 할 수 없는 가격이기도 하네요.
(출처 : http://www.puzzlering.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캐스트퍼즐의 RING과 RING2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퍼즐링과는 다르게 반지처럼 손에 착용할 수는 없고 반지의 형태만 가지고 있는 것이죠. 퍼즐링처럼 예쁘다고 생각하고 RING을 구매해서 가지고 있는데, 생각보다 꽤 크고, 제 주관적으로 그다지 예쁜 형태도 아니네요. 실물을 보고 구매했어야 하는데 ㅎㅎ

캐스트퍼즐에 대해서는 나중에 한꺼번에 소개하도록 하죠.
글을 쓰다보니 또 퍼즐링이 사고싶어지네요. -ㅅ-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