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신디케이트(Immortal Syndicate) 공략, 정리

신디케이트는 복잡한만큼 최대한 중요한 부분을 핵심적으로 설명하겠다.

신디케이트는 필드나 맵에서 NPC 준(Jun)을 만나면 진행할 수 있으며, 4가지 타입의 인카운터가 있다. 수송(Transportation) , 방어(Fortification), 연구(Research), 개입(Intervention)이 그것이다. 요약자료같은 것을 보면 앞자를 따서 TFRI로 표기한 것들이 많다. 그리고 한글 번역에선 개입과 조정을 혼용해서 쓰고있다. "'조정'으로 이동"이라는 선택지가 나왔다면 '개입'으로 이동이라는 뜻이다.

수송은 마차같은 것 3개를 끌고가는데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까지 에이전트들을 다 죽이는 것, 방어는 요새같은 곳을 뚫고 들어가서 죽이는 것, 연구는 지하 연구실에 들어가서 연구자료들을 처분하기 전에 에이전트를 죽이는 것, 개입은 갑자기 필드에 난입해서 공격하는 것을 죽이는 것이다.

인카운터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에이전트들 하나씩 말을 걸어보면, 두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두 개의 선택지 모두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하고 풀어주는 선택지도 있다. (에이전트의 선택지를 고르고 나면 다른 에이전트의 선택지가 바뀌는 경우도 있으니 모든 에이전트의 선택지를 보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해야한다)

이 컨텐츠 전체를 요약하자면 쟤들은 다 배신자들이고 때려잡아서 심문을 하던 협상을 하던 안전가옥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거다. 그다음 정보게이지가 꽉차면 준에게 말을 걸어 안전가옥으로 쳐들어가서 보상을 빼먹는다는 것이다.

안전가옥은 수송, 방어, 연구, 개입 총 4개가 있고, 안전가옥에 쳐들어가면 해당 부서에 소속되어 있는 에이전트들 모두가 보스로 등장한다. 안전가옥을 터는 시점에 그 부서에 누가 소속해 있는지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것이다.

쓸데없이 복잡하게 해놔서 헷갈리게 만들어 놨는데, 스킬창 위에 배신 도움말 버튼을 눌러서 단원 간 관계 표시를 지워버리자.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이 노란 연결선이다. 해당 부서에 누가 속해있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수송 부서의 대장은 엘레온(랭크1)이고, 부서의 단원들은 아이슬링(랭크2), 라이커(랭크1), 거프(랭크1)이다.

마찬가지로 연구 부서의 대장은 보리치(랭크2)이고, 연구 부서 소속 단원은 레오(랭크1)이다.

스크린샷에서 연구 부서의 안전가옥 위치 정보는 거의 꽉찬 상태이다. 현재 상태로 연구 부서의 안전가옥 정보가 꽉차서 연구 부서로 쳐들어간다면, 보리치(랭크2), 레오(랭크1)이 안전가옥 보스로 등장하고 클리어하고 난 뒤 보리치(랭크2), 레오(랭크1)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게 된다. 부서의 대장은 보상을 2번 주기 때문에 보리치(랭크2)의 보상은 두 번 받을 수 있다.

이것이 각 단원이 해당 부서에 있을 때 보상 표이다. 디테일한 정보는 위키를 참조. (테두리가 있는것이 가치있는 보상이고, 녹색은 매우 가치있는 보상)
https://pathofexile.gamepedia.com/Immortal_Syndicate

위키를 보면 보리치가 R(연구 부서)에 있을 때의 보상은
Crafting Bench which rerolls an item's socket colors with 1 to 1/2/3 white sockets
즉, 랭크1일땐 아이템에 1개의 소켓을 흰색으로 만들어 주고, 랭크2일땐 1~2개의 소켓을 흰색으로, 랭크3일땐 1~3개의 소켓을 흰색으로 만들어 준다. 1~3개라는 것은 최대 3개가 흰색으로 될 수도 있지만 1개가 될 수도 있는 랜덤.

위의 예에서는 랭크2의 보리치가 연구 부서의 대장으로 있기 때문에, 아이템에 1~2개의 소켓을 흰색으로 바꿔주는 크래프팅을 2번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레오의 보상은 Crafting Bench with applies a Blessed >Divine > Exalt effect on an item 이것으로 랭크1일때는 아이템에 블레스 오브를 한번 사용할 수 있다. 가져가는 것은 안된다. 랭크3일 경우는 엑잘.

한가지 더 예를 보겠다. 현재 연구 부서로 쳐들어 갈 수 있는 상태이고, 연구 부서의 대장은 누구인지 밝혀지지 않았으며, 소속 에이전트로는 코렐(랭크3), 베이건(랭크1)이 있다.

이 상태에서 연구 부서로 쳐들어가면 만나는 대장의 보상을 두번, 코렐(랭크3)의 보상, 베이건(랭크1)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쳐들어가보니 야누스(랭크2)가 있었다.

연구 부서의 야누스 보상인 페란두스 코인을 대장이기 때문에 2번 받는다. 코렐(랭크3)의 보상인 화석도 받고, 베이건(랭크1)의 보상인 레어 장신구도 받는 것이다. 랭크에 따라 보상의 양과 질은 달라진다.

대장이기 때문에 랭크2 보상 상자가 두개가 나왔다.

이 보상들을 좋은 것을 받기 위해 선택지 2개 중에 잘 골라야 하는 것이 이 컨텐츠의 핵심이다.

심문, 배신, 협상, 처형의 키워드는 중요하지 않다. 옆에 부가설명 되어있는 결과를 잘 읽어보고 에이전트들이 원하는 보상이 있는 쪽으로 이동하도록 고르는게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심문을 하면 랭크가 떨어진다는 것, 그리고 랭크가 높으면 부서이동 선택지가 잘 안뜬다는 것이다. 부서이동이 필요한 에이전트는 랭크를 먼저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동이 먼저다.

또, 배신자 연합에서 축출이라는 선택지는 해당 에이전트를 아예 차트에서 내보내고 새로운 인물이 들어오는 것이다.

부서의 안전가옥을 성공적으로 털었으면, 대장을 심문할 수 있다. (선택지는 없음)

최종적으로 지휘자의 안전가옥을 털어야 하는데, 각 부서의 안전가옥을 털어 대장을 심문해야만 지휘자의 안전가옥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반복해서 부서들의 안전가옥을 털어먹다 보면 지휘자의 안전가옥에 대한 정보가 가득찬다. 그럼 이제 지휘자의 안전가옥을 털어먹을 차례다.

이 곳을 가게 되면 이 컨텐츠의 최종보스 카타리나가 등장한다. 보스 공략은 생략. 때려잡자.

최종보스 지휘자를 클리어한 보상은, 각 부서의 대장들 보상을 2번씩 해주는 것이다. (단원은 제외)

위 스크린샷 상태라면 수송-엘레온(랭크1) 두번, 방어-린(랭크1) 두번, 연구-보리치(랭크2) 두번, 개입-요르긴(랭크1) 두번이다. 그러고 난 뒤 모든 조직이 리셋돼서 전부 ?????인 상태로 새로 시작한다.

여기까지 알았으면 이제 저 위에 있는 보상 표를 보고 잘 선택해서 컨텐츠를 진행하면 된다.

이제부터는 디테일한 부분.

신디케이트 인카운터는 필드나 맵을 돌 때, 랜덤으로 준(Jun)을 만나면 진행할 수 있으나, 아틀라스에서 위와 같은 아이콘이 있는 맵은 일일퀘스트와 비슷한 개념으로 준이 해당 맵에 100% 있는 곳이다.

그리고 '당신은 준을 만날 것이다'와 같은 예언을 사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다.

2019/06/01 - [공략 (Game Manual)/패스 오브 엑자일] -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예언(Prophecy) 공략,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예언(Prophecy) 공략,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예언(Prophecy) 공략, 정리 예언(Prophecy)은 나발리(Navali)라는 NPC와 조우한 뒤로 이용할 수 있다. 나발리에게 실버 코인(Silver Coin) 1개를 지불하면 예언을 하나 해준다...

mazekb.tistory.com

 

It That Fled는 '달아난 그것'으로 번역되었다. 그리고, 보상에 대해서 몇가지 설명해 보자면..

보상 표에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달아난 그것이 연구 부서에 있을 때의 보상은 브리치스톤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이다. 

랭크1일 때는 Charged Breachstone, 랭크2일 때는 Enriched Breachstone, 랭크3일 때는 Pure Breachstone 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거래소의 가격차이만 봐도 Pure는 상당한 것을 알 수 있다. 랭크3의 달아난 그것을 대장으로 만든다면 이 업그레이드를 두번 할 수 있다.

브리치스톤은 균열석으로 번역되었으니 달아난 그것을 띄웠다면 거래소에서 가격을 확인해보자. 균열석은 5종류이다.

 

토라가 연구 부서에 있을 때의 보상인 스킬젬 경험치는 Empower(강화 보조), Enlighten(계몽 보조)같은 곳에 먹이면 좋다.

힐록이 방어 부서에 있을 때의 보상은 Crafting Bench that upgrades an armour's quality to 24/26/28%로 랭크3이면 갑옷의 퀄리티를 28%까지 올릴 수 있다.

그 외 시간내에 커런시를 사용할 수 있는 것, 아이템에 엑잘을 바르는 효과를 주는 것 등 좋은 보상들이 많으니 보상 표를 보고 잘 노려보도록 하자. 

랭크가 오르면 에이전트가 강해진다. 옆에 아이템 모양은 에이전트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와 효과를 보여준다. 

계급은 병장, 소속은 조정, 현재 소속중인 부서에서 안전가옥을 때 털었을 때 보상은 '점유한 야수 도감 갑충석'이라는 의미다.

에이전트간에 녹색 선으로 연결된 것은 신뢰관계, 빨간 선으로 연결된 것은 적대관계이다. 신뢰관계의 에이전트는 다른 부서라도 인카운터 되었을 때 도와주러 올 확률이 있다.

예를들어 수송에 보리치가 있어서 마차를 수송하는 인카운터했을 때, 신뢰관계에 있는 연구부서의 하쿠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적대관계는 배신 선택지가 잘 나타날 수 있는데, 적대 에이전트를 축출해 버리거나, 적대 에이전트가 소속해 있는 부서의 정보를 획득하거나 장비를 해제하는 등의 선택지가 뜰 수 있다.

신디케이트 컨텐츠를 진행하는 중에 장막 모드(Vailed Mod)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이 있고, 옵션을 3개중에 고를 수가 있는데, 같은 모드를 여러번 선택하면 점점 더 높은 티어의 크래프팅 레시피가 해금이 된다.

https://pathofexile.gamepedia.com/Veiled_mod
각 에이전트들은 시그니처 모드를 가지고 있으니 위키를 참조, +# to Level of Socketed Support Gems의 모드는 신디케이트 최종보스 카타리나의 장막 모드이다.

 

2019/06/02 - [공략 (Game Manual)/패스 오브 엑자일] -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광산(Delve) 공략,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광산(Delve) 공략,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광산(Delve) 공략, 정리 (+숨겨진 길 찾기) 광산 컨텐츠는 액트4에서 니코(Niko)와 조우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카트를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면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도착지에서..

mazekb.tistory.com

2019/06/02 - [공략 (Game Manual)/패스 오브 엑자일] -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앗조아틀의 사원(Incursion) 공략,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앗조아틀의 사원(Incursion) 공략,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앗조아틀의 사원(The Temple of Atzoatl) 공략, 정리 앗조아틀의 사원은 The Temple of Atzoatl 이고, Incursion은 기습을 뜻하지만 제목이 너무 길어져서 영문은 Incursion으로..

mazekb.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