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점술 카드(Divination Card) 정리

점술 카드(Divination Card)는 그냥 아이템 교환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카드를 주웠을 때 좌측을 보면 1/3과 같은 형태로 스택이 써있다. 같은 카드를 스택 수만큼 모으면 카드에 써 있는 아이템과 교환해 주는 것이다.

모은 카드를 아이템과 바꾸는 거래를 하려면 액트4나 액트9의 타수니를 찾아가면 된다.

점술 카드는 어디에서나 드랍되는 카드도 있지만, 대부분의 카드는 종류에 따라 드랍되는 위치가 정해져 있다. 모든 카드의 종류와 드랍되는 위치는 이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https://pathofexile.gamepedia.com/Divination_card

점술 카드는 알아둘 정보가 그리 많지 않다. 먼저 리그 초기에 가장 인기가 많은 카드인 타뷸라 라사(Tabula Rasa)로 교환해 주는 Humility 카드다. 타뷸라 라사는 '기억 상실'로 번역되었다. 많은 유저들이 리그 초기에 타뷸라를 얻기 위해 카드 드랍위치에서 노가다를 한다.

Humility 카드는 액트4에 수로(The Aqueduct), 액트9에 피의 수로(The Blood Aqueduct), 티어3 물길 지도(Channel Map), 티어8 수로 지도(Waterways Map)에서 드랍된다. 자신의 레벨보다 지역레벨이 낮으면 드랍률이 낮아지니 고렙이 되어서 액트4의 수로를 도는 짓 같은건 하지 말자.

헤드헌터(Headhunter)와 교환해 주는 카드인 닥터(The Doctor)다. 헤드헌터의 가격이 워낙에 비싼지라.. 닥터 노가다도 많이들 하지만 비싼 가격만큼 당연히 드랍률도 극악이다. 심지어 8장 모으면 닥터 카드를 보상으로 주는 간호사(The Nurse) 카드도 있다.

닥터의 드랍위치는 티어6 묘실 지도(Burial Chambers Map), 티어7 거미 숲 지도(Spider Forest Map) 이다.

카드의 시세는 https://poe.ninja 사이트의 Divination Cards 탭을 참조하면 된다.

점술 카드 전용 보관함은 유료로 팔고 있고, 모든 카드를 카드당 5000개까지 보관할 수 있다. 스택 수만큼 모은 카드만 볼 수도 있고, 창고 내에서 확대 축소도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면 인게임에서 ESC를 눌러 캐쉬 아이템 상점의 보관함 탭을 참조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