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nding of Isaac : Rebirth - The Lost 언락(Unlock) 공략 & 팁
아이작의 구속 : 리버스 - 더 로스트 해금방법 & 공략팁 + 무적버그

아이작 리버스의 숨겨진 캐릭터 The Lost입니다.

* 해금방법

1. 아이작(Isaac)으로 Basement/Cellar(1,2층)에서 Mulliboom(폭발하는 적)에 의해 죽어야 한다.
2. 막달렌(Magdalene)으로 Caves/Catacombs(3,4층)에서 자신의 폭탄으로 죽어야 한다.
3. 유다(Judas)로 Depths/Necropolis(5,6층) 엄마의 발에 의해 죽어야 한다.
4. 아자젤(Azazel)로 Sheol(9층) 사탄 1단계(폴른 잡고 사탄이 직접 움직일때)에게 죽어야 한다.

1,2,3,4를 순차적으로 행해야 합니다.
게임을 종료하거나, 죽거나, 클리어하면 리셋이 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즉, 리스타트는 괜찮습니다.

그리고 SEED를 입력해서 플레이해도 괜찮습니다.
제가 1단계를 시드입력으로 해결하고, 3-4단계에서 리스타트를 여러번 해서 해금했습니다. :)


1단계에서 아이작 노말난이도로 시드 JTMDEZPF를 입력하면 시작지점 바로 아래에 Mulliboom이 나옵니다.

2단계는 3,4층에서 그냥 폭탄으로 자결하면 되고,
3단계는 6층 보스 엄마발 첫 패턴이 중앙을 발로 내려찍는 것이기 때문에, 6층 보스룸 입장 전에 하트 한칸 이하로 만드시고 보스전 시작하자마자 중앙으로 달리면 됩니다.

4단계는 Sheol 보스 패턴중에 위 스크린샷과 같은놈에게 부딪혀서 죽으면 됩니다.
첫패턴은 소환수 나오고, 소환수를 잡으면 작은 놈 두마리로 분열합니다. 그 두마리를 잡으면 석상이었던 본체가 움직이는데 바로 그 페이즈.


추가 팁.

실수로 죽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이 뜨기 전에, 죽는 모션이 나오는 순간 ESC를 눌러서 Restart를 하면 괜찮습니다.
추가로 누구에게 죽었는지도 나오기 때문에, 뭐에 죽었는지 아리송할때는 결과화면으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는.. The Lost 버그플레이 영상...

1.02버전 기준으로 The Lost 플레이시 데드캣(DeadCat)을 먹으면 한 번 죽은뒤 무적이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거기에 가시방 무한파밍 버그를 더한 버그성 플레이. =ㅅ=;;

위 영상의 시드값은 The Lost(HARD) WWAL2PKH 입니다.

변경사항
아이작 v1.022로 패치되면서 데드캣 버그 수정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