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트 오브 네크로댄서(Crypt of Necrodancer) 아이템 목록


무기 (Weapons)

등급이 있는 무기는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능을 가진다. 등급이 없는 무기는 피해량을 따로 기재한다.

  • 타이타늄(Titanium) : 피해량 2
  • 유리(Glass) : 피해량 4. 가장 강력하지만 적에게 한 대 맞거나 던지면 깨져서 유리 조각(Glass Shard)로 변하여 캐릭터의 발 밑에 드랍된다.
  • 흑요석(Obsidian) : 피해량 1~3. 코인 배수(Coin Multiplier)의 유지 상태에 따라 성능이 변한다.
  • 피(Blood) : 피해량 1. 적을 10마리 처치하면 하트 반 칸이 회복되며, 하트가 반 칸일때 피해량이 999가 된다.
  • 황금(Golden) : 피해량 1. 적 처치시 골드를 추가로 드랍하고 골드를 획득한 박자에는 피해량이 999가 된다.
  • 에메랄드(Emerald) : 아직 구현되지 않음.
 등급이 있는 무기

단검
(Dagger)

시작 무기이며 가장 불편한 무기이다. 몇 캐릭터는 이 무기만을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모든 무기의 하위호환이므로 최대한 빨리 무기를 바꿔야 한다. 아래 + 위 버튼을 누르면 던지기 모드가 되고, 그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키를 눌러서 단검을 던질수있다. 단, 단검은 적을 관통하고 벽이 있는 곳까지 일직선으로 날아간다. 던지고 난 후엔 무기가 없이 벽까지 뛰어가 주워와야 하니 주의.



브로드소드
(Broadsword)

한 번에 전방 3칸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만약 이동 진행경로는 비어있고, 전방 대각선에 몬스터가 있으면 이동이 아니라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공격을 한다. 이동 진행경로에 장애물이 있더라도 대각선 공격이 가능하다. 상하좌우 모두 벽으로 막혀있어도 대각선에 몬스터가 존재할 시 공격이 가능하다는 소리. 이를 응용하면 안전한 곳에서 몬스터 공략이 가능하다.



레이피어
(Rapier)

한 번에 한 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최대 거리에서 공격하면 2배의 피해를 내며 주인공이 해당 방향으로 한 칸 이동한다. 공격거리가 2인건 좋지만 전방으로 한 칸 움직인다는 점이 변수를 만드니 생각을 잘 하고 써야 한다.
또한 최대거리에서의 돌진공격은 전방을 제외한 주변공격을 모두 회피하게된다. 옵시디언 레이피어인 경우 그런 거 없이 6 피해량으로 그냥 다 죽이면 된다(...)




(Spear)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단검과 똑같이 던질수 있으므로, 단검의 완벽한 상위호환이다.



장검
(Longsword)

범위 내의 모든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던질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스피어의 상위호환.



채찍
(Whip)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이 무기의 사거리를 잘이용하면 전방으로 공격불가한지역도 측면공격으로 적중시킬수도있다.
그러나 이 사거리하고 1인 타격인 점 때문에 몬스터에게 포위당한 상태에서 도망쳐야하는데 난데없이 채찍 휘두르다가 얻어맞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Bow)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쇠뇌
(Crossbow)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으며 3발을 발사한 후에는 Up+Down키로 재장전을 해야한다. 재장전을 하지 않을때는 단검과 공격범위가 같다. 구버전에서는 화살을 전부 소모했을때 별다른 소리나 시각효과가 없어서 의외로 함정카드였지만, 정식버전이 출시되면서 화살을 전부 소모했을때 소리가 추가되었다.




(Cat o' Nine Tails)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으며 바로앞 한칸을 제외한곳을 공격할경우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다. 머리를 잘 써야하는 무기.



철구
(Frail)

한번에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공격방향으로 한칸 넉백시킨다. 넉백이 되는 박자에는 적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잘한다면 연속으로 때려서 보스를 클리어 할 수도 있다.

 등급이 없는 무기



나팔총
(Blunderbuss)

피해량 2. 한 번에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한번 사용한 후에는 재장전해야하며 공격시 주인공은 뒤로 한칸 물러난다. 재장전하지 않을때는 단검과 공격범위가 같다.



소총
(Rifle)

피해량 3. 사거리는 무한이고 탄환이 관통데미지를 가하므로 일직선상의 모든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나팔총과는 달리, 처음부터 장전되어 있지 않으며 장전했으면 무조건 발사해야 한다. 무한히 던질수 있는 투척무기나 마찬가지인 셈. 3발까지 장전할 수 있으며, 공격시 주인공은 뒤로 한칸 물러난다. 재장전하지 않을때는 단검과 공격범위와 피해량이 같다.



유리 조각
(Glass Shard)

피해량 1. 유리 무기가 깨졌을 때 자신의 밑에 드랍되는 무기. 단검처럼 던질 수 있다. 다시 줍지 않으면 장착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보석 단검
(Jeweled Dagger)

피해량이 무려 5로 가장 강력하다. 하지만 아무리 데미지가 강력해도 결국 단검의 사거리 때문에 쓰기가 꺼려지는 무기. 가장 곤란한 점으로는 레드 드래곤이 한방에 죽지를 않는다. 피해량 5이상의 데미지로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 레어항아리를 부술 수 있다.



냉기 단검
(Dagger of Frost)

피해량 2. 이 단검으로 적을 치면 3박 동안 빙결상태로 만든다. 빙결 상태일때 적을 공격하면 하트가 몇이 있던지 한방에 죽는다. 즉 2대를 때리면 보스도 잡는다.



전이 단검
(Dagger of Phasing)

피해량 2.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전이 데미지를 주는 무기. 유령이 반투명 상태이거나 벽에 들어가있다고 하더라도 공격할 수 있으며, 구르고 있는 아르마딜로나 방패를 든 적, 정체를 드러내지 않은 미믹류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 전이 반지(Ring of Phasing)의 효과로 벽에 들어가 있을 때도 공격할 수 있다.




(Flower)

피해량 없음. Dove의 전용 무기(?)다. 적을 죽일 수는 없고 혼란시킨다. 혼란상태의 적은 최초타격에 한정해서 골드를 드랍한다.



황금 류트
(Golden Lute)

피해량 1. Melody의 전용 무기로, 이동할 때마다 자신의 상하좌우 4타일을 공격한다. 이동할 때에만 피해를 줄 수 있다.
보통무기처럼 몬스터에게 들이받으면 피해를 줄수없으니 주의.


도구 (Tools)

별도의 슬롯을 가지며 벽을 파는 용도로 사용한다.

 



(Shovel)

 일반(Normal)

 
 타이타늄(Titanium) 
 유리(Grass) 
 + 거대화상태(Gigantic) :
 흑요석(Obsidian)

 코인 1배율 :
 코인 2배율 :
 코인 3배율 :
 코인 3배율 + 거대화상태(Gigantic) :

 피(Blood)

 
 0.5 데미지 :

 크리스탈(Crystal)

 
 + 거대화상태(Gigantic) :
 도브(Dove)의 기본 아이템 (도브만 사용 가능 , 유리와 같은 효능인데 파괴되지 않음)

 


유리 조각
(Glass Shard)

 

 
유리 삽이 파괴되었을 때 나오는 조각으로, 유리 무기 파괴되었을 때 조각과 동일한 형태를 가지나 도구로 취급됨

 


곡괭이
(Pickaxe)


 

 1 히트 :
 2 히트 :
 3 히트 :
 거대화상태(Gigantic) + 4히트 :


횃불 (Torches)

횃불

시야 반경

비고

 
Torch

 +2

 

 
Bright Torch

 +3

 

 
Luminous Torch

 +4

 

 
Obsidian Torch

 +2/+3/+4

 코인 배율에 따라 시야 반경이 달라진다.

 
Glass Torch

 +4

 모든 몬스터와 NPC가 시야 반경에 들지 않더라도 보인다. 데미지를 입으면 파괴되고 아무것도 남기지 않는다.

 
Infernal Torch

 +2

 횃불(존2에서는 버섯)이 설치된 벽을 파괴할 때 데미지 8의 "Infernal Fire!" 스펠을 발동한다. 곡괭이로 파괴할 경우에는 벽을 칠때마다 스펠이 발동한다.

 
Torch of Foresight

 +2

 모든 트랩이 시야 반경에 들지 않더라도 보인다.


갑옷 (Armor)

 갑옷

피해 감소

비고

 
Clothes

 0

 아무도 벌거벗고 싸우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Leather Armor

 0.5

 

 
Chainmail

 1

 

 
Plate Armor

 1.5

 

 
Heavy Plate

 2

 이동트랩 및 넉백효과에 면역이 된다. 나팔총의 반동, 존4 석상, 스켈레톤 메이지의 "Wind Spell"에 면역이 된다. 그러나 여전히 얼음 바닥 타일에서 미끄러진다.

 
Karate Gi

 0

 피해를 두 배로 입고, 무기의 데미지가 두 배가 된다.

 


Glass Armor

 ∞

 한 번의 피해에 대해서도 면역. 다른 유리 아이템이 있다면 데미지를 입었을 시 갑옷이 먼저 깨진다.

 
Obsidian Armor

 0.5/1/1.5

 코인 배율에 따라 방어력이 달라진다.


투구 (Headwear)

투구

효과

비고

 
Miner's Cap

 이동할때마다 상하좌우 4방향에 있는 벽들을 파괴한다.
 파괴 가능한 수준이 1 증가한다. (삽을 들고 있더라도 얼음벽 파괴 가능)

 삽의 파괴 가능한 수준이 3이더라도, 4가 되지는 않는다. (상점 벽 파괴 불가)

 
Monocle

 모든 아이템의 위치가 보인다.

 시야가 닿지 않아도 보물상자 또는 통 안에 있는 아이템이 뭔지 미리 볼 수 있으며, 보석이나 폭탄 같은 소모품 역시 보이므로 보석이 위치한 벽의 위치나 비밀방의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다.

 
Telepathy Circlet

 모든 몬스터의 위치가 보인다.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볼 수 없으므로 감지하지 않는다.

 
Helmet

 피해 감소 +0.5

 

 
Crown of Thorns

 얻을 때 하트 반 칸을 잃지만 10마리의 몬스터를 죽일 때 마다 하트 반 칸을 회복한다.

 blood 무기와 중복가능

 
Crown of Greed

 2배의 돈을 습득하지만 한걸음마다 1골드를 흘린다.

 상점 주인을 죽였을 경우에만 드랍한다.

 
Crown of Teleporation

 대미지를 받으면 그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상점으로 텔레포트된다. 상점이 없을 경우에는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된다. 동시에 이 장비는 부서진다.

 유리 아이템을 가지고 있을 경우 유리 아이템이 부서지지 않고 먼저 발동된다.

 
Glass Jaw

 공격력이 모든 장비 보너스를 합한 후의 두 배로 증가한다. 공격을 받을 경우 즉사한다.

 (무기의 기본 데미지 + 피해 보너스) × 2 = 공격력
Karade Gi를 착용하고 있을 경우 :
((무기의 기본 데미지 × 2) + 데미지 보너스) × 2 = 공격력
Glass Armor / Ring of Shielding / Charm of Frost / Potion equipped or using the Shield spell or Shield Scroll 의 아이템으로 즉사를 방지할 수 있다.

 
Blast Helm

 폭발에 면역이 되고, 폭탄 설치시 즉시 폭발한다. 처음 아이템 획득시 폭탄 3개를 획득한다.

 폭탄 트랩과 폭탄 스펠에도 면역이다.

 
Sunglasses

 공격력 1 증가. 모든 몬스터와 NPC가 실루엣으로 나타난다.

 선글라스를 장착 할 때 게임 플레이 옵션 "몬스터의 하트 항상 표시"는 작동하지 않는다.


신발 (Footwear)

신발

효과

비고

 
Ballet Shoes

 박자를 놓쳐도 코인 배율이 끊기지 않는다. Shrine of Rhythm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박자가 틀려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벽을 파지 못하는 도구로 벽파기를 시도했을 때 코인 배율이 끊기는 것도 방지해준다. 그러나 여전히 데미지를 입었을 때는 코인 배율이 끊긴다.

 
Winged Boots

 모든 함정과 위험한 바닥에 면역.

 Death Metal 보스에서 Bounce Traps을 사용할 수 없고, 상자를 부수기 위한 Bomb Traps 역시 사용할 수 없으며, 다음 레벨로 가기 위해 Trapdoors를 사용할 수 없다.

 
Explorer's Boots

 물, 타르, 뜨거운불길, 습지 바닥지형에 면역.
 

 

 
Lead Boots

 얼음에 미끄러지지 않고 스켈레톤메이지에게 끌려가지 않으며 몬스터에게서 넉백되지 않는다. 강제이동을 하는 트랩을 밟아도 작동하지 않고, 나팔총, 라이플 같은 무기의 반동이 일어나지 않는다.

 

 
Hargreaves

 피해감소 +0.5

 

 
Boots of Strength

 공격력 +1

 

 
Boots of Pain

 획득시 방어 불가능한 1.5의 하트 피해를 입지만 이후 이동할때마다 전방 1칸앞에 적이 있다면 적에게 3의 피해를 준다. 공격시 이동효과가 붙는 무기들과 궁합이 좋지만, 장검과 활과 조합할 경우 거의 쓸모가 없어진다.

 레이피어 무기와 궁합이 좋다. 얼음타일에 미끄러질 때도 작동한다. 활, 장검같은 무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상자쪽으로 이동하여 데미지를 줘서 부술 수 있다.

 
Boots of Leaping

 움직일때마다 1타일을 뛰어넘는다. 즉 한번에 2타일을 이동한다. 몬스터를 뛰어넘을수는 없다. 사실상 함정카드였으나 패치로 효과를 끄는 것이 가능해졌다.

 재장전이 필요한 무기는 이 장화의 on/off와 입력을 공유한다. 재장전이 필요할 경우 up+down을 입력하면 재장전만 되고, 재장전이 된 상태에서 또 입력하면 부츠 on/off가 작동한다.

 
Boots of Lunging

 움직일때마다 3타일을 뛰어넘는다. 즉 한번에 4타일을 이동한다. 플레이어가 타일을 뛰어 넘어서 착지한 인접한 적들에게 4의 데미지를 준다.

 on/off 기능은 Boots of Leaping와 같다.

 
Boots of Speed

 한 박자에 두 번 움직일 수 있게 된다.
(삭제된 아이템)

 (삭제된 아이템 v0.393)


반지 (Rings)

반지

효과

비고

 
Ring of Charisma

 상점주인에게서 50%싼 값으로 물건을 살 수 있다.

소수점이 있을 경우 가격은 반올림된다.
블러드 샵에도 적용된다. 블러드 샵의 경우 최소가격은 0.5하트이다.
골드를 사용하는 Transmogrifier, Shriner 서비스에도 효과가 있다. Shrine of Chance에는 효과가 없다.

 
Ring of Courage

 공격력 +1
 적을 죽일때 적이 있던 방향으로 한칸 이동한다. 이동했을 때 적의 공격범위에 들어가더라도 Courage! 메시지가 뜨며 그 공격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레이피어와 조합할 경우 2칸 앞 적을 죽이면 2칸 전진해 버리므로 판단을 잘 해야 하는 아이템.

 
Gold Ring

 적에게서의 골드드랍이 1이 증가한다. 코인 배율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움직일 때마다 떨어진 골드를 자동으로 획득한다.

 금무기와 상성이 좋지 않다.
 (금무기 효과를 거의 사용 불가능)

 
Ring of Luck

 상자나 상점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박쥐가 이동할 자리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다. Shrine of Chance에서 무조건 아이템이 나온다.

 플레이어가 반지를 장착한 레벨의 필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즉 반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필드가 생성될 때 영향을 준다.

 
Ring of Mana

 주문 재사용에 필요한 몬스터 킬 수를 1/4로 줄여주고, 특정 주문의 위력이 강해진다.

 Fireball, Freeze, Shield, Transmute 주문이 강화된다.

 
Ring of Might

 공격력 +1

 

 
Ring of Peace

 +1 빈 하트
각 레벨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가 감소한다
더 쉬운 변종의 미니보스가 스폰된다.

 몬스터의 수와 변종미니보스는 Ring of luck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반지를 장착한 레벨의 필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즉 반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필드가 생성될 때 영향을 준다.

 
Ring of Shadows

 시야가 심각하게 줄어든다(직경 5칸). 하지만 상점의 템을 공짜로 훔칠 수 있다. 모든 적과 NPC, 아이템, 상자, 트랩 및 골드실루엣으로 나타난다.

 Transmogrifier, Summoner 상점에서는 여전히 골드를 지불해야 한다.

 
Ring of War

 +1 공격력, 적을 공격시 넉백시킨다.
각 레벨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가 증가한다
더 어려운 변종의 미니보스가 스폰된다.

 철퇴와 같이 사용할 시 중복되지 않고 여전히 1칸만  넉백된다.
 플레이어가 반지를 장착한 레벨의 필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즉 반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필드가 생성될 때 영향을 준다.

 
Ring of Phasing

 벽을 뚫으면서 이동할 수 있다. 이 반지를 착용하고 있을때는 벽을 삽으로 부수지 못한다. 그리고 벽 안에서는 적을 공격할 수 없다.

 벽 안에서는 Dagger of Phasing, Bombs, the Earthquake Scroll, Holy Water, Bomb spell로 공격할 수 있다.

 
Ring of Regeneration

 다음 레벨로 넘어갈 때 마다 하트 1개를 회복한다.

 이 반지는 Shrine of Risk의 효과 전에 회복된다. (즉 Shrine of Risk의 효과로 죽을 일은 없어진다.)

 
Ring of Protection

 피해감소 +0.5

 

 
Ring of Shielding

 데미지를 입을 때,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20박자동안 무적이 되는 실드 스펠을 자동시전한다. 반지는 파괴된다.

 유리 아이템이 파괴되기 전에 먼저 발동한다.

 
Ring of Becoming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는 순간 즉사한다.
 (Glass Armor / Crown of Teleportation / Charm of Frost / Potion 아이템으로 즉사를 방지할 수 있다.)

 이 반지에 Transmute를 사용하면 Ring of Wonder가 된다. 바닥에 떨어져 있을 때, Transmute Scroll, Transmute Spell을 사용하거나 장착하고 있을 때, Transmogrifier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Ring of Wonder

 공격력 +2, 피해감소 +0.5, 골드드랍 +2, 빈 하트 +1
다음 레벨 진입시 하트1개 회복, 상점가격 50%,
주문 재사용에 필요한 킬 수 1/4

 최종병기는 반지였다!


소모품 (Consumables)

소모품

사용 효과

비고

 
Bomb

 3x3범위 안의 벽과 몬스터, 황금벽, 트랩, 물, 장비를 파괴한다. (얼음바닥은 물로 만든다.) 폭발 범위 내의 몬스터에게 4데미지, 플레이어에겐 2데미지를 준다. 3박 후에 터진다.

 폭탄 고유의 슬롯을 가진다.

 
Food

 하트를 회복한다.

Apple:     
Cheese:  
Drumstick:
Ham:       

 
War Drum

 북을 1번치면 2배의 대미지를 주고 5번치면 3배의 대미지를 준다. 이동하면 북을 친 횟수가 초기화된다. (다른 소모품을 먹을 때까지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동하지 않고 박자를 보낼 때 유용한다.

 
Blood Drum

 북을 칠 때, 하트 반칸을 소비한다. 북을 친 다음 공격은 모든 보스를 포함하여 한방에 죽인다.
(다른 소모품을 먹을 때까지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트가 반칸일 때 사용하면 죽는다.

 
Heart Transplant

 사용시 20초(20박자가 아님)동안 박자에 자유롭게 된다.캐릭터 중 바드(Bard)와 같다.

 타이머가 화면 아래에 표시된다.

 
Holy Water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3×3 지역의 모든 적에게 5 데미지를 주고, 데미지를 준 적의 수당 하트 1칸만큼 자신을 치료한다.

 상점 주인에게도 사용가능.

 
Scroll of Enchant

 착용한 무기의 재질을 바꾼다.

 무기는 Blood, Golden, Glass, Titanium, Obsidian 으로 변경될 수 있고, 단검은 Frost, Phasing으로도 변할 수 있다.

 
Fireball Scroll

 Fireball 마법과 효과가 같다.

 수평방향으로 몬스터관통 8데미지. 벽에 막힌다.

 
Fear Scroll

 몬스터에게 Fear 상태이상 효과를 걸어 그들이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친다.

 King Konga에서 사용시 모든 좀비가 빨간색으로 된다. 존2에서 사용시 버섯이 모든 박자에 포자를 내뿜는다.

 
Freeze Scroll

 범위제한 없이 모든 몬스터를 20박자동안 얼린다.

 물, 타르 타일이 얼음타일로 된다.

 
Scroll of Gigantism

 거대화하여 한단계 높은 수준의 벽을 3x3의 크기로 부술 수 있게 되고, 함정의 효과를 무시하고 데미지가 1 증가한다. 여전히 피해를 입는다.

 거대화된 몬스터를 처치시 가끔 얻을 수 있다.

 
Quake Scroll

 지진을 일으켜 넓은 범위 내의 벽을 파괴하며 인근 적에게 1의 대미지를 준다.

 King Conga, Deep Blues보스전에서 유용한다. 벽이 파괴될 때 횃불도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Riches Scroll

 코인 배율에 따라 50,100,150골드가 지급된다.

 Crown of Greed을 장착하고 있을 경우 2배 획득.

 
Shield Scroll

 20박자동안 무적이 되는 Shield 주문을 사용한다.

 

 
Scroll of Transmute

 레벨 안에 있는 모든 아이템이 랜덤한 아이템으로 바뀐다.

 상점물건이 바뀌어도 가격은 바뀌지 않는다.

 
Scroll of Need

 주변 8타일에 몬스터가 2마리 이상 존재할 경우 각각에게 4대미지
 체력이 하트 반칸만 남아있을 경우 포션 획득
 골드가 하나도 없을 경우 쿠폰 획득
 기본 단검을 들고 있을 경우 랜덤한 무기 획득
 횃불이 없을 경우 랜덤한 횃불 획득
 갑옷이 없을 경우 랜덤한 갑옷 획득
 기본 삽을 들고 있을 경우 랜덤한 삽 획득
 전부 해당하지 않으면 모든 장비를 글래스화

 모든 장비를 글래스(유리)화 할 경우, 장비가 바뀌는 것이 아니고 획득하는 것이므로, 다시 기존의 무기를 주워서 장착할 수 있다.


획득 아이템 (Pick-ups)

아이템

사용 효과

비고

 
Backpack

 소모품 슬롯 1개 증가.

 Backpack, Bag of Holding, Holster 셋 중 하나만 획득 가능하다. 가방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가방을 먹으면 기존 가방을 드랍한다.

 
Bag of Holding

 소모품 슬롯 무제한.

 3개 이상의 소모품을 가질 경우 나중에 획득한 소모품을 먼저 사용해야 기존에 획득한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Holster

 무기를 추가 수납할 수 있다.

 Up+Down키로 무기를 스왑할 수 있다.

 
Map

 지형이 전부 보인다.

 미니맵 표시
 파랑색 : 플레이어
 갈색 : 벽, 돌벽
 금색 : 골드
 녹색 : 문
 회색 : 레벨 테두리
 밝은 회색 : 트랩
 보라색 : 출구
 빨간색 : 몬스터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ompass

 출구 위치를 화살표로 표시해준다. 출구와 충분히 가까울 경우 시야에 상관없이 계단을 표시한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Potion

 체력이 0이 되었을 때 모든 체력을 채워준다. 아리아 등 즉사가 가능한 캐릭터의 즉사를 한번 막아준다.

 돌벽으로 둘러쌓인 비밀방 안에서 발견할 수 있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Monk가 골드를 획득한 경우, Aria가 박자를 놓친 경우의 즉사는 막아주지 못한다.

 
Key

 해당 열쇠의 색깔에 맞는 상자를 열 수 있다.

 잠긴 상자가 있을 경우 반드시 해당 레벨 안에 열쇠도 있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Golden Key

 특별한 잠금장치를 열 수 있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Glass Key

 유리로 된 특별한 잠금장치를 열 수 있다.

 피해를 받으면 열쇠가 부서진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Filled Heart Container

 최대체력이 채워진 상태로 1 증가한다.

 

 
Double Filled Heart Container

 최대체력이 채워진 상태로 2 증가한다.

 

 
Empty Heart Container

 최대체력이 빈 상태로 1 증가한다.

 

 
Double Empty Heart Container

 최대체력이 빈 상태로 2 증가한다.

 

 
Coupon

 상점에서 무료로 하나의 아이템을 구입한다.

 블러드샵에도 적용된다. 첫번째로 구입하는 항목에 적용되고 쿠폰은 사라진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harm of Strength

 공격력 +1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harm of Risk

 하트가 반칸일 때, 공격력 +2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harm of Protection

 피해감소 +0.5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harm of Nazar

 wraiths, ghasts, wights, ghouls 몬스터가 나타나지 않는다.

 상점 주인 유령은 여전히 나타난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harm of Gluttony

 과식에 대한 보상을 준다.
 플레이어가 음식을 먹을 때, 피해를 입은 것보다 더 많이 회복하는 경우, 넘친만큼 최대하트가 증가한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트가 꽉 찬 상태에서 음식을 먹어도 작동하며, 한번 발동한 뒤에 부적이 사라진다.

 
Charm of Frost

 피해를 입을 때, 부적이 파괴되고 20박자동안의 Freeze 주문이 자동으로 발동된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harm of Luck

  상자나 상점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박쥐가 이동할 자리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다. Shrine of Chance에서 무조건 아이템이 나온다.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주문 (Spells)
 * 블러드매직 : 쿨다운이 돌아오지 않아 주문이 사용불가능할때 하트를 소비함으로써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

주문

범위

충전

블러드매직

효과

 
Fireball

 수평방향으로 벽을 만날때까지, 몬스터 관통

 10 Kills

 

 몬스터에게 3데미지, 물, 얼음 바닥타일을 없앤다. Ring of War 장착시 몬스터를 넉백시키고, Ring of Mana 장착시 8데미지를 준다.

 
Freeze

 플레이어 주위 8칸

 15 Kills

 

 8박자동안 몬스터를 얼린다.
Ring of Mana 장착시 맵 전체를 20박자동안 얼린다.

 
Heal

 플레이어

 20 Kills

 

 하트 반칸 회복.

 
Bomb

 플레이어가 서있는 자리에 폭탄을 소환

 25 Kills

 

 소모품 폭탄과 동일하다.

 
Shield

 플레이어

 20 Kills

 

 8박자동안 무적. Ring of Mana 장착시 20박자동안 무적. 블러드샵 구매시 여전히 피해를 입는다.

 
Transmute

 3 x 3

 20 Kills

 

 3 x 3 반경의 지상에 있는 아이템을 랜덤하게 변경. Ring of Mana 장착시 맵 전체의 아이템에 적용.


업데이트되면서 수치가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는데 발견하는 족족 수정하는 것으로.. 특히 주문쪽은 확실하게 모르겠네요. 일단 위키에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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