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트 오브 네크로댄서(Crypt of Necrodancer) 아이템 목록
무기 (Weapons)
등급이 있는 무기는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능을 가진다. 등급이 없는 무기는 피해량을 따로 기재한다.
- 타이타늄(Titanium) : 피해량 2
- 유리(Glass) : 피해량 4. 가장 강력하지만 적에게 한 대 맞거나 던지면 깨져서 유리 조각(Glass Shard)로 변하여 캐릭터의 발 밑에 드랍된다.
- 흑요석(Obsidian) : 피해량 1~3. 코인 배수(Coin Multiplier)의 유지 상태에 따라 성능이 변한다.
- 피(Blood) : 피해량 1. 적을 10마리 처치하면 하트 반 칸이 회복되며, 하트가 반 칸일때 피해량이 999가 된다.
- 황금(Golden) : 피해량 1. 적 처치시 골드를 추가로 드랍하고 골드를 획득한 박자에는 피해량이 999가 된다.
- 에메랄드(Emerald) : 아직 구현되지 않음.
등급이 있는 무기 | ||
단검 (Dagger) |
시작 무기이며 가장 불편한 무기이다. 몇 캐릭터는 이 무기만을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모든 무기의 하위호환이므로 최대한 빨리 무기를 바꿔야 한다. 아래 + 위 버튼을 누르면 던지기 모드가 되고, 그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키를 눌러서 단검을 던질수있다. 단, 단검은 적을 관통하고 벽이 있는 곳까지 일직선으로 날아간다. 던지고 난 후엔 무기가 없이 벽까지 뛰어가 주워와야 하니 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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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드소드 (Broadsword) |
한 번에 전방 3칸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만약 이동 진행경로는 비어있고, 전방 대각선에 몬스터가 있으면 이동이 아니라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공격을 한다. 이동 진행경로에 장애물이 있더라도 대각선 공격이 가능하다. 상하좌우 모두 벽으로 막혀있어도 대각선에 몬스터가 존재할 시 공격이 가능하다는 소리. 이를 응용하면 안전한 곳에서 몬스터 공략이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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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피어 (Rapier) |
한 번에 한 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최대 거리에서 공격하면 2배의 피해를 내며 주인공이 해당 방향으로 한 칸 이동한다. 공격거리가 2인건 좋지만 전방으로 한 칸 움직인다는 점이 변수를 만드니 생각을 잘 하고 써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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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Spear) |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단검과 똑같이 던질수 있으므로, 단검의 완벽한 상위호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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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검 (Longsword) |
범위 내의 모든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던질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스피어의 상위호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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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찍 (Whip) |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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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 (Bow) |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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쇠뇌 (Crossbow) |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으며 3발을 발사한 후에는 Up+Down키로 재장전을 해야한다. 재장전을 하지 않을때는 단검과 공격범위가 같다. 구버전에서는 화살을 전부 소모했을때 별다른 소리나 시각효과가 없어서 의외로 함정카드였지만, 정식버전이 출시되면서 화살을 전부 소모했을때 소리가 추가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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캣 (Cat o' Nine Tails) |
한번에 한마리의 몬스터만 공격할 수 있으며 바로앞 한칸을 제외한곳을 공격할경우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다. 머리를 잘 써야하는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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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구 (Frail) |
한번에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공격방향으로 한칸 넉백시킨다. 넉백이 되는 박자에는 적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잘한다면 연속으로 때려서 보스를 클리어 할 수도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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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이 없는 무기 | ||
나팔총 (Blunderbuss) |
피해량 2. 한 번에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한번 사용한 후에는 재장전해야하며 공격시 주인공은 뒤로 한칸 물러난다. 재장전하지 않을때는 단검과 공격범위가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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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총 (Rifle) |
피해량 3. 사거리는 무한이고 탄환이 관통데미지를 가하므로 일직선상의 모든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나팔총과는 달리, 처음부터 장전되어 있지 않으며 장전했으면 무조건 발사해야 한다. 무한히 던질수 있는 투척무기나 마찬가지인 셈. 3발까지 장전할 수 있으며, 공격시 주인공은 뒤로 한칸 물러난다. 재장전하지 않을때는 단검과 공격범위와 피해량이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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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조각 (Glass Shard) |
피해량 1. 유리 무기가 깨졌을 때 자신의 밑에 드랍되는 무기. 단검처럼 던질 수 있다. 다시 줍지 않으면 장착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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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단검 (Jeweled Dagger) |
피해량이 무려 5로 가장 강력하다. 하지만 아무리 데미지가 강력해도 결국 단검의 사거리 때문에 쓰기가 꺼려지는 무기. 가장 곤란한 점으로는 레드 드래곤이 한방에 죽지를 않는다. 피해량 5이상의 데미지로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 레어항아리를 부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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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 단검 (Dagger of Frost) |
피해량 2. 이 단검으로 적을 치면 3박 동안 빙결상태로 만든다. 빙결 상태일때 적을 공격하면 하트가 몇이 있던지 한방에 죽는다. 즉 2대를 때리면 보스도 잡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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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이 단검 (Dagger of Phasing) |
피해량 2.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전이 데미지를 주는 무기. 유령이 반투명 상태이거나 벽에 들어가있다고 하더라도 공격할 수 있으며, 구르고 있는 아르마딜로나 방패를 든 적, 정체를 드러내지 않은 미믹류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 전이 반지(Ring of Phasing)의 효과로 벽에 들어가 있을 때도 공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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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Flower) |
피해량 없음. Dove의 전용 무기(?)다. 적을 죽일 수는 없고 혼란시킨다. 혼란상태의 적은 최초타격에 한정해서 골드를 드랍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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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류트 (Golden Lute) |
피해량 1. Melody의 전용 무기로, 이동할 때마다 자신의 상하좌우 4타일을 공격한다. 이동할 때에만 피해를 줄 수 있다. |
도구 (Tools)
별도의 슬롯을 가지며 벽을 파는 용도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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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Norm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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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타늄(Titanium) | ||
유리(Grass) |
+ 거대화상태(Gigantic) : | |
흑요석(Obsidian) | 코인 1배율 : | |
피(Blood) | 0.5 데미지 : | |
크리스탈(Cryst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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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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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히트 : |
횃불 (Torches)
횃불 |
시야 반경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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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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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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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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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 |
코인 배율에 따라 시야 반경이 달라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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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모든 몬스터와 NPC가 시야 반경에 들지 않더라도 보인다. 데미지를 입으면 파괴되고 아무것도 남기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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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횃불(존2에서는 버섯)이 설치된 벽을 파괴할 때 데미지 8의 "Infernal Fire!" 스펠을 발동한다. 곡괭이로 파괴할 경우에는 벽을 칠때마다 스펠이 발동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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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모든 트랩이 시야 반경에 들지 않더라도 보인다. |
갑옷 (Armor)
갑옷 |
피해 감소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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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아무도 벌거벗고 싸우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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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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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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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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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이동트랩 및 넉백효과에 면역이 된다. 나팔총의 반동, 존4 석상, 스켈레톤 메이지의 "Wind Spell"에 면역이 된다. 그러나 여전히 얼음 바닥 타일에서 미끄러진다. |
|
0 |
피해를 두 배로 입고, 무기의 데미지가 두 배가 된다. |
| ∞ | 한 번의 피해에 대해서도 면역. 다른 유리 아이템이 있다면 데미지를 입었을 시 갑옷이 먼저 깨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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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1.5 |
코인 배율에 따라 방어력이 달라진다. |
투구 (Headwear)
투구 |
효과 |
비고 |
|
이동할때마다 상하좌우 4방향에 있는 벽들을 파괴한다. |
삽의 파괴 가능한 수준이 3이더라도, 4가 되지는 않는다. (상점 벽 파괴 불가) |
|
모든 아이템의 위치가 보인다. |
시야가 닿지 않아도 보물상자 또는 통 안에 있는 아이템이 뭔지 미리 볼 수 있으며, 보석이나 폭탄 같은 소모품 역시 보이므로 보석이 위치한 벽의 위치나 비밀방의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다. |
|
모든 몬스터의 위치가 보인다. |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볼 수 없으므로 감지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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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감소 +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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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얻을 때 하트 반 칸을 잃지만 10마리의 몬스터를 죽일 때 마다 하트 반 칸을 회복한다. |
blood 무기와 중복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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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배의 돈을 습득하지만 한걸음마다 1골드를 흘린다. |
상점 주인을 죽였을 경우에만 드랍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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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를 받으면 그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상점으로 텔레포트된다. 상점이 없을 경우에는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된다. 동시에 이 장비는 부서진다. |
유리 아이템을 가지고 있을 경우 유리 아이템이 부서지지 않고 먼저 발동된다. |
|
공격력이 모든 장비 보너스를 합한 후의 두 배로 증가한다. 공격을 받을 경우 즉사한다. |
(무기의 기본 데미지 + 피해 보너스) × 2 = 총 공격력 |
|
폭발에 면역이 되고, 폭탄 설치시 즉시 폭발한다. 처음 아이템 획득시 폭탄 3개를 획득한다. |
폭탄 트랩과 폭탄 스펠에도 면역이다. |
|
공격력 1 증가. 모든 몬스터와 NPC가 실루엣으로 나타난다. |
선글라스를 장착 할 때 게임 플레이 옵션 "몬스터의 하트 항상 표시"는 작동하지 않는다. |
신발 (Footwear)
신발 |
효과 |
비고 |
|
박자를 놓쳐도 코인 배율이 끊기지 않는다. Shrine of Rhythm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박자가 틀려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
벽을 파지 못하는 도구로 벽파기를 시도했을 때 코인 배율이 끊기는 것도 방지해준다. 그러나 여전히 데미지를 입었을 때는 코인 배율이 끊긴다. |
|
모든 함정과 위험한 바닥에 면역. |
Death Metal 보스에서 Bounce Traps을 사용할 수 없고, 상자를 부수기 위한 Bomb Traps 역시 사용할 수 없으며, 다음 레벨로 가기 위해 Trapdoors를 사용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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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타르, 뜨거운불길, 습지 바닥지형에 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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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음에 미끄러지지 않고 스켈레톤메이지에게 끌려가지 않으며 몬스터에게서 넉백되지 않는다. 강제이동을 하는 트랩을 밟아도 작동하지 않고, 나팔총, 라이플 같은 무기의 반동이 일어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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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해감소 +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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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격력 +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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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시 방어 불가능한 1.5의 하트 피해를 입지만 이후 이동할때마다 전방 1칸앞에 적이 있다면 적에게 3의 피해를 준다. 공격시 이동효과가 붙는 무기들과 궁합이 좋지만, 장검과 활과 조합할 경우 거의 쓸모가 없어진다. |
레이피어 무기와 궁합이 좋다. 얼음타일에 미끄러질 때도 작동한다. 활, 장검같은 무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상자쪽으로 이동하여 데미지를 줘서 부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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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일때마다 1타일을 뛰어넘는다. 즉 한번에 2타일을 이동한다. 몬스터를 뛰어넘을수는 없다. 사실상 함정카드였으나 패치로 효과를 끄는 것이 가능해졌다. |
재장전이 필요한 무기는 이 장화의 on/off와 입력을 공유한다. 재장전이 필요할 경우 up+down을 입력하면 재장전만 되고, 재장전이 된 상태에서 또 입력하면 부츠 on/off가 작동한다. |
|
움직일때마다 3타일을 뛰어넘는다. 즉 한번에 4타일을 이동한다. 플레이어가 타일을 뛰어 넘어서 착지한 인접한 적들에게 4의 데미지를 준다. |
on/off 기능은 Boots of Leaping와 같다. |
|
한 박자에 두 번 움직일 수 있게 된다. |
(삭제된 아이템 v0.393) |
반지 (Rings)
반지 |
효과 |
비고 |
|
상점주인에게서 50%싼 값으로 물건을 살 수 있다. |
소수점이 있을 경우 가격은 반올림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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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1 |
레이피어와 조합할 경우 2칸 앞 적을 죽이면 2칸 전진해 버리므로 판단을 잘 해야 하는 아이템. |
|
적에게서의 골드드랍이 1이 증가한다. 코인 배율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움직일 때마다 떨어진 골드를 자동으로 획득한다. |
금무기와 상성이 좋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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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나 상점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박쥐가 이동할 자리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다. Shrine of Chance에서 무조건 아이템이 나온다. |
플레이어가 반지를 장착한 레벨의 필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즉 반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필드가 생성될 때 영향을 준다. |
|
주문 재사용에 필요한 몬스터 킬 수를 1/4로 줄여주고, 특정 주문의 위력이 강해진다. |
Fireball, Freeze, Shield, Transmute 주문이 강화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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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1 |
|
|
+1 빈 하트 |
몬스터의 수와 변종미니보스는 Ring of luck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반지를 장착한 레벨의 필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즉 반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필드가 생성될 때 영향을 준다. |
|
시야가 심각하게 줄어든다(직경 5칸). 하지만 상점의 템을 공짜로 훔칠 수 있다. 모든 적과 NPC, 아이템, 상자, 트랩 및 골드가 실루엣으로 나타난다. |
Transmogrifier, Summoner 상점에서는 여전히 골드를 지불해야 한다. |
|
+1 공격력, 적을 공격시 넉백시킨다. |
철퇴와 같이 사용할 시 중복되지 않고 여전히 1칸만 넉백된다. |
|
벽을 뚫으면서 이동할 수 있다. 이 반지를 착용하고 있을때는 벽을 삽으로 부수지 못한다. 그리고 벽 안에서는 적을 공격할 수 없다. |
벽 안에서는 Dagger of Phasing, Bombs, the Earthquake Scroll, Holy Water, Bomb spell로 공격할 수 있다. |
|
다음 레벨로 넘어갈 때 마다 하트 1개를 회복한다. |
이 반지는 Shrine of Risk의 효과 전에 회복된다. (즉 Shrine of Risk의 효과로 죽을 일은 없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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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감소 +0.5 |
|
|
데미지를 입을 때,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20박자동안 무적이 되는 실드 스펠을 자동시전한다. 반지는 파괴된다. |
유리 아이템이 파괴되기 전에 먼저 발동한다. |
|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는 순간 즉사한다. |
이 반지에 Transmute를 사용하면 Ring of Wonder가 된다. 바닥에 떨어져 있을 때, Transmute Scroll, Transmute Spell을 사용하거나 장착하고 있을 때, Transmogrifier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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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2, 피해감소 +0.5, 골드드랍 +2, 빈 하트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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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Consumables)
소모품 |
사용 효과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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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x3범위 안의 벽과 몬스터, 황금벽, 트랩, 물, 장비를 파괴한다. (얼음바닥은 물로 만든다.) 폭발 범위 내의 몬스터에게 4데미지, 플레이어에겐 2데미지를 준다. 3박 후에 터진다. |
폭탄 고유의 슬롯을 가진다. |
|
하트를 회복한다. |
Apple: |
|
북을 1번치면 2배의 대미지를 주고 5번치면 3배의 대미지를 준다. 이동하면 북을 친 횟수가 초기화된다. (다른 소모품을 먹을 때까지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
이동하지 않고 박자를 보낼 때 유용한다. |
|
북을 칠 때, 하트 반칸을 소비한다. 북을 친 다음 공격은 모든 보스를 포함하여 한방에 죽인다. |
하트가 반칸일 때 사용하면 죽는다. |
|
사용시 20초(20박자가 아님)동안 박자에 자유롭게 된다.캐릭터 중 바드(Bard)와 같다. |
타이머가 화면 아래에 표시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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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를 중심으로 3×3 지역의 모든 적에게 5 데미지를 주고, 데미지를 준 적의 수당 하트 1칸만큼 자신을 치료한다. |
상점 주인에게도 사용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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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한 무기의 재질을 바꾼다. |
무기는 Blood, Golden, Glass, Titanium, Obsidian 으로 변경될 수 있고, 단검은 Frost, Phasing으로도 변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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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ball 마법과 효과가 같다. |
수평방향으로 몬스터관통 8데미지. 벽에 막힌다. |
|
몬스터에게 Fear 상태이상 효과를 걸어 그들이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친다. |
King Konga에서 사용시 모든 좀비가 빨간색으로 된다. 존2에서 사용시 버섯이 모든 박자에 포자를 내뿜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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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위제한 없이 모든 몬스터를 20박자동안 얼린다. |
물, 타르 타일이 얼음타일로 된다. |
|
거대화하여 한단계 높은 수준의 벽을 3x3의 크기로 부술 수 있게 되고, 함정의 효과를 무시하고 데미지가 1 증가한다. 여전히 피해를 입는다. |
거대화된 몬스터를 처치시 가끔 얻을 수 있다. |
|
지진을 일으켜 넓은 범위 내의 벽을 파괴하며 인근 적에게 1의 대미지를 준다. |
King Conga, Deep Blues보스전에서 유용한다. 벽이 파괴될 때 횃불도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
|
코인 배율에 따라 50,100,150골드가 지급된다. |
Crown of Greed을 장착하고 있을 경우 2배 획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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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박자동안 무적이 되는 Shield 주문을 사용한다. |
|
|
레벨 안에 있는 모든 아이템이 랜덤한 아이템으로 바뀐다. |
상점물건이 바뀌어도 가격은 바뀌지 않는다. |
|
주변 8타일에 몬스터가 2마리 이상 존재할 경우 각각에게 4대미지 |
모든 장비를 글래스(유리)화 할 경우, 장비가 바뀌는 것이 아니고 획득하는 것이므로, 다시 기존의 무기를 주워서 장착할 수 있다. |
획득 아이템 (Pick-ups)
아이템 |
사용 효과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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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슬롯 1개 증가. |
Backpack, Bag of Holding, Holster 셋 중 하나만 획득 가능하다. 가방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가방을 먹으면 기존 가방을 드랍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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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슬롯 무제한. |
3개 이상의 소모품을 가질 경우 나중에 획득한 소모품을 먼저 사용해야 기존에 획득한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
|
무기를 추가 수납할 수 있다. |
Up+Down키로 무기를 스왑할 수 있다. |
|
지형이 전부 보인다. |
미니맵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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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구 위치를 화살표로 표시해준다. 출구와 충분히 가까울 경우 시야에 상관없이 계단을 표시한다.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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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 0이 되었을 때 모든 체력을 채워준다. 아리아 등 즉사가 가능한 캐릭터의 즉사를 한번 막아준다. |
돌벽으로 둘러쌓인 비밀방 안에서 발견할 수 있다. |
|
해당 열쇠의 색깔에 맞는 상자를 열 수 있다. |
잠긴 상자가 있을 경우 반드시 해당 레벨 안에 열쇠도 있다. |
|
특별한 잠금장치를 열 수 있다.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
유리로 된 특별한 잠금장치를 열 수 있다. |
피해를 받으면 열쇠가 부서진다. |
|
최대체력이 채워진 상태로 1 증가한다. |
|
|
최대체력이 채워진 상태로 2 증가한다. |
|
|
최대체력이 빈 상태로 1 증가한다. |
|
|
최대체력이 빈 상태로 2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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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점에서 무료로 하나의 아이템을 구입한다. |
블러드샵에도 적용된다. 첫번째로 구입하는 항목에 적용되고 쿠폰은 사라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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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1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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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트가 반칸일 때, 공격력 +2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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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감소 +0.5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
wraiths, ghasts, wights, ghouls 몬스터가 나타나지 않는다. |
상점 주인 유령은 여전히 나타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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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식에 대한 보상을 준다.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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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를 입을 때, 부적이 파괴되고 20박자동안의 Freeze 주문이 자동으로 발동된다.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
상자나 상점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박쥐가 이동할 자리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다. Shrine of Chance에서 무조건 아이템이 나온다. |
아이템 슬롯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주문 (Spells)
* 블러드매직 : 쿨다운이 돌아오지 않아 주문이 사용불가능할때 하트를 소비함으로써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
주문 |
범위 |
충전 |
블러드매직 |
효과 |
|
수평방향으로 벽을 만날때까지, 몬스터 관통 |
10 Kills |
|
몬스터에게 3데미지, 물, 얼음 바닥타일을 없앤다. Ring of War 장착시 몬스터를 넉백시키고, Ring of Mana 장착시 8데미지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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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주위 8칸 |
15 Kills |
|
8박자동안 몬스터를 얼린다. |
|
플레이어 |
20 Kills |
|
하트 반칸 회복. |
|
플레이어가 서있는 자리에 폭탄을 소환 |
25 Kills |
|
소모품 폭탄과 동일하다. |
|
플레이어 |
20 Kills |
|
8박자동안 무적. Ring of Mana 장착시 20박자동안 무적. 블러드샵 구매시 여전히 피해를 입는다. |
|
3 x 3 |
20 Kills |
|
3 x 3 반경의 지상에 있는 아이템을 랜덤하게 변경. Ring of Mana 장착시 맵 전체의 아이템에 적용. |
업데이트되면서 수치가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는데 발견하는 족족 수정하는 것으로.. 특히 주문쪽은 확실하게 모르겠네요. 일단 위키에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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