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클립보드 유틸리티 ArsClip 3.2.0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클립보드는 하나밖에 저장이 안되죠. 하나의 항목을 복사하게 되면 이전에 복사했던 항목 위에 덮어 써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항목을 복사해야할 경우 다시 복사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ArsClip은 클립보드에 하나 이상의 항목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설정에서 단축키를 Ctrl + Shift + V 로 변경해 놓았습니다. Ctrl + V 와 비슷하게 해서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죠.

Ctrl + Shift + V 를 누르게 되면 최근에 클립보드에 저장되었던 내역이 위 스크린샷처럼 나옵니다. 까맣게 칠한 것은 업무와 관련된 내용이라서.. 지웠습니다. 저렇게 표기되는 것은 아니구요

이미지를 복사할 경우에도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는데 너무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게 하기 위해 있는 옵션 같습니다. 500kb보다 큰 이미지를 복사할 경우엔 클립보드에 저장하지 말라고 설정해 놓은 모습이네요.

또 하나 유용한 기능은 클립보드에 저장하지 않고도 자주쓰는 구문같은 것을 핫키로 지정해 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현재 날짜를 써야할 상황이 자주 있는데, 위 스크린샷은 CTRL + ; 를 입력하면 현재 시각을 yyyy-mm-dd hh:mm:ss 형식으로 입력해 주는 설정입니다.

파일 다운로드
ArsClip acv320.zip

▲ 위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상당히 유용한 유틸리티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