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파일을 아이폰에서 iBooks로 볼 수 있게 만들때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유틸리티네요.

txt파일을 epub으로 변환해주는 유틸리티 koTxt2Epub 1.1.9.7입니다. epub으로 변환하고 나면 iTunes에서 epub파일을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도 iBooks에서 읽을 수 있게 저장됩니다. 불법이지만 소설이나 여타 책들이 txt파일로 돌아다니는 경우가 있어 종종 iBooks를 이용해 읽기도 하네요.

책 고유의 맛은 없지만 스마트폰이라는 물건에 너무나 익숙해져서 점점 폰으로 읽는 글의 비율이 올라가네요. 이 유틸리티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다보니 찾을 때마다 번거로워 블로그에 올려버립니다..

뭔가 다양한 기능이 많지만.. 저는 디폴트로 최소한의 기능만 사용해서 txt를 epub으로 변환하는 데만 이용합니다. 위 스크린샷이 디폴트로 세팅되어 있는 모습이고, 파일추가를 누른 뒤 txt파일을 선택하고 (물론 다중선택 가능) 오른쪽 위에 ePub변환 버튼만 누르면 본래 txt파일이 있던 자리에 epub파일이 생성됩니다.

jre6의 환경이 필요한가 봅니다. 실행파일이 jar네요. 빌어먹을 알집이나 기타 다른 프로그램들이 압축파일로 인식하는 것을 배려했는지 run.bat 파일로 실행하면 됩니다.

about에 블로그 주소 http://tylove.thoth.kr 가 남아있긴 한데 들어가보니 허허벌판이네요. 흠..

파일 다운로드
kotxt2epub_v1.1.9.7.zip

다운로드는 위 파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