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올렸던 유틸리티 Spell의 최신버전입니다. Spell v2.7 (2011년 10월 6일 기준)
기능은 동일하고 예전버전을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링크되는 최신버전이 동작하지 않길래 새로 올립니다.

여기부터는 전에 올렸을 때 적었던 유틸리티에 대한 설명입니다.


요즘 블로그라던지 기타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불펌을 방지하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막아놨다던가 드래그가 되지 않는다던가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는 그러한 방지를 간단하게 해제해 줍니다. 실행을 하면 자동적으로 띄워져있는 사이트들을 불러오게 되고 펌방지가 되어있는 사이트는 잠금표시 아이콘과 함께 '방지됨'이라고 나타나죠.

'선택하신 인터넷 페이지의 펌 방지를 해제 합니다! (U)'라고 써있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에 빨간 테두리가 쳐지면서 펌방지가 해제됩니다. 마우스 오른쪽버튼이나 기타 모든 동작들을 할 수 있게 되죠.


'선택하신 인터넷 페이지의 모든 그림(이미지)를 가져옵니다(I)...' 이라고 써있는 버튼을 눌렀을 때의 모습입니다. 모든 이미지 파일만 따로 불러와서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와줍니다.


'선택하신 인터넷 페이지의 내용을 가져옵니다(C)...' 이라고 써있는 버튼을 클릭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스크린샷의 너비가 조금 넓어서 클릭하시면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인터넷 페이지 전체를 가져올 수 있죠. 페이지 전체를 불러와서 저장을 한 후 따로 열어서 보면 태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펌방지라는 것이 해당 사이트의 주인이 불펌을 방지하기 위해 걸어놓은 것인데 사실 이런 유틸리티는 악용의 소지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알기 전에도 인터넷 임시파일을 이용한다든지 해서 어떻게든 불펌을 할 수는 있었습니다. 저역시 그런 방법을 사용해서 필요한 이미지나 텍스트를 복사했죠. 사용자의 역량에 맡길 문제인 것 같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setup.exe

설명은 복사해서 붙여넣기했지만 파일은 최신버전입니다.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로 간단히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입니다.
(자료출처 : Realization of Dream http://rodream.net/)
클릭투트윅으로 알게된 곳인데 유용한 유틸리티들이 많습니다. 클릭투트윅을 알고계신 분도 많으실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