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롤 lol) 모든 챔피언 패시브 스킬 정리

가렌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5~10.1%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갈리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200 (+총 공격력의 100%) (+0.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 를 입힙니다.

갱플랭크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5+(10x레벨)(+1.0 추가AD)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그라가스
서비스 시간 (Happy Hour)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그라가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체력(최대 체력의 8%)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8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그레이브즈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산탄총에는 남다른 특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중 총열: 그레이브즈는 총탄이 떨어지면 총을 새로 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크게 줄이지 않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12 구경: 공격 시 4개(치명타 발동 시 6개 발사되며 각각 140%의 피해를 입힘)의 탄환이 발사됩니다. 적중한 대상은 공격력의 70-100% + 추가 탄환으로 25-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산탄: 유닛을 관통해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둘 이상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그웬
가위 난도질 (Thousand Cut)
그웬의 기본 공격이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0.008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그웬은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은 10(+0.25AP)입니다. 체력이 40% 미만인 미니언에게는 8~30(레벨에 따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나미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0.2AP) 상승합니다.

나서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0/16/22%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노틸러스
강력한 일격 (Staggering Blow)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이 2 +(6 x 레벨)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1/1.25/1.5초간 대상을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녹턴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14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5~40 (레벨에 따라)(+0.15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미니언을 대상으로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누누와 윌럼프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니달리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니코
태고의 마력 (Inherent Glamour)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니코가 아군 챔피언 중 한 명으로 변신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변신이 풀립니다.

다리우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다이애나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가 15~40%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세 배가 됩니다.
매 3번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5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50% 증가합니다.

드레이븐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75%가 사라집니다.

라이즈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5%씩 증가합니다.

라칸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3~254 (+0.9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람머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럭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18~190(+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럼블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0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20~8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6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레넥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레오나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25~144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렉사이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가 돌출 상태일 때는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 시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을 사용하면 3초에 걸쳐 분노가 소모되며 체력을 20~190 회복합니다.


갑옷 파쇄 (Break the Mold)
렐은 공격 속도가 매우 느리지만, 기본 공격 시 1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훔치고 8~16(레벨에 따라)+훔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적들에게서 훔쳐 감소시킨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지손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최소치는 5~12(레벨에 따라)이며 미니언을 대상으로는 이 수치가 감소합니다.

렝가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 도약하면 1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이 4회 중첩되면 다음 스킬 공격이 강화되고, 강화된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1/7/13레벨에) 30/40/5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뼈이빨 목걸이에 걸 전리품이 늘어납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1.5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루시안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다른 아군이 루시안을 강화시키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4 (+0.1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룰루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총 15~117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르블랑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리 신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리븐
룬 검 (Runic Blade)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검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기본 공격에 총 공격력 30~60%의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매 기본 공격마다 한 번씩 효과가 발휘됩니다.

리산드라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릴리아
꿈나무 지팡이 (Dream-Laden Bough)
릴리아의 스킬이 적에게 꿈가루를 묻혀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6% (+주문력 100당 적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대형 정글 몬스터인 경우 릴리아가 지속시간 동안 27~104(주문력의 6%)의 체력을 회복하며,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12~140(주문력의 12%)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꿈가루가 지속 시간 동안 40~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꿈가루의 회복량이 33%로 적용됩니다.

마스터 이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오카이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5/15/25/35/45/55/65 + 최대 체력의 7/8.5/10/11.5/13/14/15%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말자하
공허 태세 (Void Shift)
30/24/18/12초(1/6/11/16레벨에)동안 군중 제어에 당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았을 경우, 받는 피해량이 90% 감소하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피해를 입거나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하면 0.25초 후 사라집니다. 미니언에게 입는 피해량은 감소되지 않지만, 공허 태세를 발동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지도 않습니다.

말파이트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10/8/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모데카이저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1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르가나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5/20/25/30/35/40%(1/4/7/10/13/16레벨에서)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문도 박사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7%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8%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미스 포츈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바드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있으면 전장에 성스러운 고대의 종이 나타납니다.
이 종을 획득하면 경험치, 마나가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하급 정령들이 바드를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고대의 종을 획득하면 정령들이 영구적으로 더 강력해집니다.
바드가 부채꼴 범위 피해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정령이 공격 대상 주위 150 유닛 반경 안에 추가로 피해를 입힙니다.

바루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3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15%)

바이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베이가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벡스
파멸과 우울 (Doom n' Gloom)
벡스가 25~16초마다 파멸의 영향을 받아 다음 기본 스킬로 적의 돌진을 방해하고 0.75~1.5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추변 적이 돌진하거나 순간적으로 이동할 떄마다 벡스가 적에게 6초 동안 우울 표식을 남깁니다. 벡스의 다음 기본 공격은 우울 상태의 적에게 30~140 (+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됩니다.
챔피언 이외의 대상에게 40~60%의 피해를 입히고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로 공포에 빠진 적은 벡스에게서 멀어질수록 더 느려집니다.

벨코즈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25+(8×레벨)(+0.5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리베어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4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브라움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브라움은 기본 공격 및 동상으로 적에게 뇌진탕 펀치 중첩을 쌓습니다. 브라움과 아군들의 기본 공격은 뇌진탕 펀치 중첩을 누적하여, 중첩이 4가 되면 대상이 기절하며 26~196의 피해를 입습니다.

브랜드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사용하는 스킬의 효과를 강화시킵니다. 불길은 세 번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거대 몬스터에 불길이 세 번 중첩되면 불길이 불안정해져 2초 후 폭발하고 근처 적에게 최대 체력의 10%~14%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불길 효과를 받고 있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23/27/30/33/37/40(1/3/6/9/12/15/18레벨에서) 회복합니다.

블라디미르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블리츠크랭크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비에고
군주의 지배 (Sovereign's Domination)
비에고가 처치한 적 챔피언의 영혼을 3초 안에 공격하면 망령이됩니다. 비에고가 망령을 공격해 지배하여 적 최대 체력의 3(+0.03 추가 공격력)(+0.02 주문력)(+0.05 공격 속도)%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10초 동안 대상의 궁극기 이외의 스킬, 공격,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에고는 지배 중에 대상의 궁극기를 대체해 자신의 궁극기를 소모값 없이 시전하며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지배하는 동안 비에고의 소환사 주문, 룬, 장신구가 유지되며 사용 아이템 또는 소모품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지배 중에도 공유됩니다.

빅토르
영광스러운 진화 (Glorious Evolution)
빅토르가 마공학 파편 100개를 획득한 후 기본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를 처치하면 1개를 획득하며 대형 미니언에게서는 5개를 획득합니다.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25개를 획득합니다. 기본 스킬 세 개를 모두 업그레이드하면 혼돈의 폭풍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뽀삐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5/17.5/20%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사미라
무모한 충동 (Daredevil Impulse)
사미라가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콤보를 1회 쌓습니다. 각 콤보마다 "E"부터 "S"까지 총 6단계의 스타일 등급이 올라갑니다. 등급마다 3.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미라가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2~19 (+0.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4~38 (+0.35~1.05 추가AD)까지 증가합니다.
사미라가 이동 불가 효과에 영향을 받은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최대 사거리까지 돌진합니다. 해당 적이 공중으로 띄워진 상태라면 사미라도 최소 0.5초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미라의 돌진 사거리는 650~950(1/4/8/12/16레벨에서) 입니다.

사이온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일러스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샤코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세나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으며, 치명타 피해량이 8.5% 감소합니다.

세라핀
무대 장악 (Stage Presence)
세 번째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쳐 자동으로 두 번 사용됩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주변 아군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끌어내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아군 하나당 음표 하나를 생성합니다. 각 음표마다 세라핀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추가로 4/8/14/24(1/6/11/16레벨에서)(+0.06/0.07/0.08/0.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음표가 소모됩니다.
음표는 미니언 외의 대상에게 이전 피해량의 9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음표는 미니언에게 3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5/12/9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300)

세트
투기장의 투지 (Pit Grit)
묵직한 주먹 : 세트는 기본 공격 시 왼쪽 주먹과 오른쪽 주먹을 번갈아 사용하며, 항상 왼쪽 주먹으로 공격을 시작합니다. 공격 속도는 양 주먹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왼쪽 주먹은 일반 피해량을 입힙니다.
- 오른쪽 주먹은 더 빠르며 5(5x레벨)+(0.5 추가 공격력)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반인반수의 심장 : 세트가 잃은 체력의 5%당 0.25/0.5/1.0/2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소나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대신 28~336 (+0.2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소라카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7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4%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쉬바나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스웨인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굶주림 : 이동 불가 상태의 적 챔피언을 오른쪽 클릭해 끌어당기고 '영혼 조각'을 뜯어내며 (20~105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새떼 : 적 챔피언이 사망하면 영혼 조각이 남아 스웨인이 획득 시 최대 체력의 4%~7%를 회복합니다. 영혼 조각 획득 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5만큼 증가합니다.

스카너
수정 첨탑 (Crystallizing Sting)
스카너가 있으면 맵 상의 특정 위치에 수정 첨탑이 생성됩니다. 양 팀 모두 그 위에 서 있으면 수정 첨탑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한 쪽이 수정 첨탑을 점령하면 15초간 상대 팀은 점령할 수 없습니다.
아군이 점령한 수정 첨탑 근처에 있을 때,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70~120, 공격 속도가 43~160% (42 + 챔피언 레벨당 6%) 증가하며 매초 최대 마나의 2%를 회복합니다.

시비르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35~55 상승합니다.

신 짜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25/35/45%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7~92(+0.1AD) (+0.55AP)만큼 회복됩니다.

신드라
초월 (Transcendent)
각 스킬은 끝까지 올리면 추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어둠 구체: 어둠 구체로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의지의 힘: 20%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군 와해: 스킬 적용 범위 폭이 50% 증가합니다.
풀려난 힘: 사거리가 75 증가합니다.

신지드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쓰레쉬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0.75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아리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아리의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스킬 한 번당 최대 3번 정기 흡수가 중첩됩니다. 9번 중첩되면 다음번 스킬로 적중한 적 하나당 3/5/9/18(+0.09)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아무무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우주의 중심 (Center of the Universe)
세 개의 위성이 아우렐리온 솔의 주위를 공전합니다. 위성에 맞은 적은 12~120 + (6.5 X 레벨)(0.17AP + 0.01 X 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체력 25 미만인 미니언은 즉시 처치됩니다. 위성은 아우렐리온 솔이 수풀 안에 있어도 보입니다.

아이번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가 아닌 몬스터들에게는 공격하지 않습니다. 정글 몬스터를 클릭할 시 2.5초의 시전시간 후, 40~30 (1~6레벨에서), 27~15 (7~11레벨에서), 11~3 (12~14레벨에서), 1 (15레벨 이상에서)초에 걸쳐서 자라나는 수풀을 창조합니다. 각 수풀은 아이번의 레벨에 따라 체력과 마나를 소모합니다.
수풀이 완전히 자라면, 몬스터들을 클릭하여 그들을 자유롭게 만들어주고 해당 캠프의 골드와 경험치를 받습니다. 수풀에 강타를 사용하면 몬스터들을 바로 자유롭게 만들어줍니다.
5레벨 이상일때, 아이번이 버프 몬스터를 자유롭게 만들어주면 아이번의 아군에게 추가 버프가 생성됩니다. 만약 아군이 버프 몬스터를 처치했다면 버프는 아이번에게서 떠나버립니다.

아지르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태양 포탑: 아지르는 3분에 한 번씩 포탑이 무너진 자리에 태양 원반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반은 일반적인 포탑과 똑같이 작동하지만, 1분이 지나면 소멸합니다. 무너진 포탑을 클릭하여 태양 포탑을 활성화하세요. 단, 넥서스와 억제기에는 태양 원반을 소환할 수 없습니다.

아칼리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9~170 (+0.6 추가AD) (+0.4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크샨
비열한 싸움 (Dirty Fighting)
아크샨이 기본 공격 후 두 번째 공격을 발사해서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을 도중에 취소하면 이동 속도가 40~85 증가 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째로 적중할 때마다 20~17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2초간 40~300 (+0.4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4초) 두 번째 기본 공격은 항상 미니언에게 100%의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적용됩니다.
첫 번째 기본 공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공격 속도의 100%에 비례합니다.

아트록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5%~10%(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물리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아펠리오스
암살자와 예언자 (The Hitman and the Seer)
무기의 달인
아펠리오스는 쌍둥이 누이 알룬이 만든 다섯 가지의 루나리 무기를 사용합니다. 한 번에 주 무기와 보조 무기 등 총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무기는 고유의 기본 공격과 Q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탄약을 소모하며, 탄약을 모두 소모하면 사용 중인 주 무기를 다음 무기로 교체합니다.
아펠리오스는 스킬 포인트로 스킬 레벨을 올리는 대신 영구 능력치를 획득합니다.
- 공격력 [Q]: 5~30 - 공격 속도 [W]: 6~36% - 물리 관통력 [E]: 4~27%
루나리 무기: - 반월검 (투척 무기): 근거리에서 공격할수록 강력한 피해
- 절단검 (낫 모양 권총): 생명력 흡수 및 이동 속도 증가
- 만월총 (저격소총): 사거리 추가
- 중력포 (대포): 군중 제어
- 화염포 (화염 방사기): 광역 피해

알리스타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25~161,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50~322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애니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애니비아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애쉬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야스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15~525(1~18레벨)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에코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8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엘리스
거미떼 (Spider Swarm)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0/20/30/40(+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4/6/8/10(+0.1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오공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회 중첩되어 5초당 30~54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3%를 회복합니다. (범위: 1400)

오른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오리아나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18/26/34/42/50(1/4/7/10/13/16레벨)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올라프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잃은 체력 1%마다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1%씩 증가합니다.

요네
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요릭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00(+5X레벨)(+전체 체력의 15%) 및 공격력 2~88(+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우디르
원숭이의 민첩성 (Monkey's Agility)
우디르가 태세를 변환하면 5초간 공격 속도가 10%, 이동 속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우디르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태세 전환에 필요한 마나 소모량이 1씩 줄어듭니다. 우디르는 16레벨부터 6번째 스킬 레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우르곳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워윅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유미
퐁퐁방울 (Bop ‘n’ Block)
유미가 챔피언을 공격할 때 50~300(+0.3 AP)의 피해를 막는 보호막을 얻고 25~100(+최대 마나의 8%)(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4~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이 보호막은 파괴될 때까지 유미를 따라다닙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라면 보호막이 밀착한 아군을 보호합니다.

이렐리아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이블린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이즈리얼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일라오이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일라오이가 숭배하는 신의 힘을 빌려 20~7.25초마다 가까운 벽면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소환한 촉수는 일라오이의 스킬에 반응하여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공격을 받거나 생성된지 1분후에 사라집니다.
후려치기는 현재 레벨x10+Q 스킬의 레벨에 비례한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후려치기로 피해를 입히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의 통과할 수 없는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2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현재 레벨x10 (+1.2 총AD) (+0.4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후려치기로 피해를 입히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자르반 4세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자야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자이라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 주변에 주기적으로 씨앗이 생성되며 생성 속도는 레벨에 따라 더 빨라집니다. 씨앗은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으며, 30초간 유지됩니다.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씨앗이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으면 다시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지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 근처에서 치명적인 가시나 휘감는 뿌리를 사용하면 식물이 자라납니다. 여러 식물이 한 대상을 공격할 경우 입히는 피해량이 50% 줄어듭니다.

자크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잔나
순풍 (Tailwind)
범위 안의 모든 아군이 잔나를 향해 움직이고 있을 때 이동 속도 8%가 증가합니다.
잔나의 기본 공격 및 단일 대상 스킬이 추가 이동 속도의 25/35%(1/10 레벨에서)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잭스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제드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
마나 쇄도 (Mana Surge)
제라스는 매 12초 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에 대한 다음 기본 공격으로 30~19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마나 쇄도는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2배의 마나를 회복해 줍니다.

제이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조이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질리언
시간의 유리병 (Time in a Bottl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징크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포탑, 억제기, 에픽 몬스터(아군이 처치할 경우)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대상이 처치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초가스
육식 (Carnivore)
초가스는 유닛을 죽이면 체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초가스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증가합니다.

카르마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카밀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20/15/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카사딘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카서스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카이사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부식성 피부 : 기본 공격 시 4초간 플라즈마 표식을 남겨 중첩에 따라 더 큰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4중첩 상태의 적을 카이사가 공격하면 플라즈마 표식이 폭발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2.5%)의 피해를 줍니다.
근처 아군의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된 적에게도 플라즈마 중첩이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카이사의 피부는 카이사의 공격 스타일에 적응해, 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능력치를 기반으로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카직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카타리나
탐욕 (Voracity)
카타리나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이 사망하면 카타리나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카타리나가 단검을 다시 주우면 근처의 적을 모두 공격해 (1~18레벨) 68~240 (+0.75 추가AD)(1/6/11/16레벨)(+0.55/0.66/0.77/0.8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땅에 떨어진 단검은 4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칼리스타
전투 태세 (Martial Poise)
기본 공격이나 꿰뚫는 창의 준비 동작을 하는 동안 이동 명령을 하면, 칼리스타가 기본 공격과 함께 해당 위치로 도약합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에는 다음과 같은 고유한 단점이 있습니다. (취소 불가 / 대상이 시야에서 사라지면 빗나감 / 기본 공격에 공격력의 90%만 반영)

케넨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케이틀린
헤드샷 (Headshot)
케이틀린은 덫에 걸리거나 투망에 맞은 대상에게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또한, 매 6번의 기본 공격마다 헤드샷을 한 번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수풀 안에서 공격하면 2회의 기본 공격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
- 공격력의 + 50~100%(1~18레벨)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이 적용됩니다.
- 덫에 걸리거나 투망에 맞은 대상을 공격할 땐 사거리가 두 배가 됩니다.

케인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 처음 몇 초 동안 추가 마법 피해(8~30%)를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30~40%)이 회복됩니다.

케일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8% 증가합니다.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코그모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는 죽기 직전 몸에서 화학적 연쇄 반응을 일으켜 4초 뒤에 폭발하게 됩니다. 폭발 시 주변의 적에게 100 +(25 x 레벨)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코르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마법공학 유산탄: 코르키의 기본 공격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기본 공격 피해량이 물리 피해 20%, 마법 피해 80%로 전환됩니다.
폭탄 꾸러미: 최초 5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이 폭탄 꾸러미를 집으면 60초 동안 비전투시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특급 폭탄 배송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배송 완료 150초 후 재장전 됩니다.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클레드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50%/60%/70%/80%(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키아나
왕가의 특권 (Royal Privilege)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적에 대한 첫 번째 공격 또는 기본 스킬이 15~82 (+0.55 추가AD) (+0.3 AP)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별로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지창조 [W] 스킬을 사용해 무기에 다른 원소의 힘을 부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킨드레드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타릭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탈론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75~245 (레벨 1 ~ 18에서)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20~45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탐 켄치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8~60 (+추가 체력의 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트런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2~7%(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트리스타나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트린다미어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속임수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트위치
맹독 (Deadly Venom)
트위치의 공격은 맹독으로 적을 감염시킵니다.
맹독에 감염된 적은 6초 동안 매초 1/2/3/4/5의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피해량은 1/5/9/13/17레벨에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6번까지 중첩됩니다.

티모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파이크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가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최근 적 챔피언에게 받은 피해의 10%(물리 관통력의 25%), 주변에 2명 이상의 적 챔피언이 있으면 받은 피해의 35%(물리 관통력의 50%)를 회색 체력으로 전환하여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어떤 방법으로든 파이크가 획득한 추가 최대 체력은 모두 공격력을 전환됩니다. (체력 14당 공격력 1증가)

판테온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피들스틱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피오라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55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40~115만큼 회복합니다.

피즈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하이머딩거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헤카림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