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크로이드 살인사건
국내도서
저자 : 애거사 크리스티 / 주영아역
출판 : 고려원 1996.03.01
상세보기
애크로이드 살인사건
국내도서
저자 : 애거서 크리스티(Agatha Christie) / 유명우역
출판 : 해문출판사 2000.10.20
상세보기
애크로이드 살인사건 (양장)
국내도서
저자 : 애거서 크리스티(Agatha Christie) / 유명우역
출판 : 해문출판사 2002.08.15
상세보기
애크로이드 살인사건
국내도서
저자 : 애거서 크리스티(Agatha Christie) / 김용성역
출판 : 동서문화사 2003.01.01
상세보기

 

애거서 크리스티(Agatha Christie) - 애크로이드 살인 사건
The Murder of Roger Ackroyd, 1926년 발표, 애거서 크리스티 6번째 작품

크리스티 여사가 작가 활동 초창기에 낸 작품으로, 그녀의 대표적인 추리소설 중 하나이다.

시골 동네에서 부자인 애크로이드가 살해 되자 작품의 화자이자 마을 의사인 셰퍼드가 탐정 에르퀼 푸아로와 함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

존경받는 부자이지만 괴팍하고 성깔 있는 성격의 애크로이드는 셰퍼드 의사의 절친한 친구였다. 애크로이드가 살해당하자, 마침 은퇴하여 셰퍼드 의사의 옆집에서 호박을 키우면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려 하고 있던 에르퀼 푸아로가 사건에 끌려들게 된다.

크리스티의 발전이나 변화를 볼 때 여러 면에서 중요한 작품이다. 우선 훗날 계속해서 나오는 "평화로운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한 크리스티의 소설로선 이것이 처음이며, 셰퍼드의 누나인 캐롤라인은 훗날 미스 마플의 캐릭터에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그리고 작중 등장인물들이 파티에서 마작을 하는 장면에서 당시의 마작(Mah Jong) 열풍을 엿볼 수 있다.

작중 세실 애크로이드 부인의 입을 통해 유대인 고리대금업자들을 나쁘게 얘기해서 크리스티의 반유대감정이 나타나는 부분 중 하나다.

어쨌든, 크리스티 여사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특히 내용, 그 중에서도 결말부가 중요한 작품으로 이 책을 읽을 예정이거나 마음이 있다면 절대 아래 스포일러를 보지 않기를 바란다. 별 생각없이 내렸다 크게 후회할 수 있다.

(출처 : 엔하위키 미러 - 애크로이드 살인 사건)

스포일러 주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