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롤,lol) 시즌3 신규, 변형 아이템 핵심정리(2012년 12월 8일 기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리시즌3가 시작됐네요. 대격변을 맞아서 아이템만 정리해 봤습니다. 조화의 성배가 10원 싸졌느니, 탐욕의 검 골드 얻는 방법이 바뀌었느니 어쩌고 자잘한 것을 얘기해 봤자 손만아프고 눈에 들어오지도 않을 것 같네요. 심하게 탈바꿈한 아이템들과 신규로 등장한 아이템들만 집중적으로 다뤄봤습니다.

잘못된 점이나 추가할 점 등이 있으면 리플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 플라스크 (225G)
고유 사용 효과: 충전량을 1회 소모하여, 10초에 걸쳐 체력 100과 마나 40을 회복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3번의 충전량으로 시작하여, 상점을 이용할 때마다 새로 생성됩니다.

 

도란의 검 (475G)
체력 +80
공격력 +1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으로 적을 맞힐 때마다 체력이 5씩 회복됩니다.

 

도란의 반지 (475G)
체력 +80
주문력 +15
5초당 마나 재생 +3
기본 지속 효과: 적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가 5 회복됩니다.

 

도란의 방패 (475G)
체력 +100
방어력 +5
5초당 체력 재생 +5
고유 지속 효과: 챔피언의 기본 공격 피해 중 6을 막아줍니다.
* 기존 도란시리즈에 고유 지속 효과가 추가되면서 효율이 더욱 좋아짐

 

예언자의 영약 (400G)
클릭하여 사용: 5분 동안, 혹은 챔피언이 사망할 때까지 주위의 투명한 유닛 감지 능력이 생깁니다.
* 굉장히 큰 변화로 오라클의 제한시간 5분이 생겼음

 

일라이자의 기적 (1100G)
5초당 체력 재생 +10
5초당 마나 재생 +15
고유 지속 효과 - 도움: 소환사 주문 회복, 부활, 천리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일라이자의 축복: 이 아이템을 보유한 상태에서 3레벨이 오르면, 이 아이템의 모든 효과가 영구적으로 적용되며 아이템은 소모됩니다.

 

유령 무희 (2800G)
공격 속도 +50%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고유 지속 효과: 챔피언이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하는 유닛은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유닛을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죽음 불꽃 손아귀 (3000G)
주문력 +1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고유 사용 효과: 대상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힌 다음, 4초간 해당 챔피언이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20% 증폭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아이템 조합이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증폭의 고서로  케이지의 행운이 들어가지 않음
* 최대 체력의 15% 피해로 고정됨

 

사냥꾼의 마체테 (300G)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가르기: 몬스터 기본 공격 시 10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새로 추가된 정글러용 시작아이템

 

정령석 (800G)
5초당 체력 재생 +14
5초당 마나 재생 +7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가르기: 몬스터 기본 공격 시 10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사냥꾼의 마체테 상위아이템

 

망령의 영혼 (2400G)
주문력 +40
5초당 마나 재생 +10
고유 지속 효과: 주문 흡혈 +20%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 정령석 상위아이템

 

고대 골렘의 영혼 (2400G)
체력 +500
방어력 +30
5초당 체력 재생 +14
5초당 마나 재생 +7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합니다.
* 정령석 상위아이템

 

도마뱀 장로의 영혼 (2400G)
공격력 +50
5초당 체력 재생 +14
5초당 마나 재생 +7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소각: 기본 공격과 비주기적 스킬 공격이 대상을 불태워 3초에 걸쳐 (레벨에 따라) 15-66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정령석 상위아이템

 

시야석 (700G)
체력 +100
고유 지속 효과 - 와드 초기화: 4번의 충전량으로 시작하여 상점을 사용할 때마다 회복됩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유령 와드: 충전량을 1회 소모하여 주변 지역을 3분 동안 드러내주는 투명한 와드를 설치합니다. 이 아이템으로는 한 번에 최대 2개의 와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루비 시야석 (1300G)
체력 +300
고유 지속 효과 - 와드 초기화: 5번의 충전량으로 시작하여 상점을 사용할 때마다 회복됩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유령 와드: 충전량을 1회 소모하여 주변 지역을 3분 동안 드러내주는 투명한 와드를 설치합니다. 이 아이템으로는 한 번에 최대 3개의 와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시야석 상위아이템

 

쌍둥이 그림자 (1900G)
주문력 +50
마법 저항력 +30
이동 속도 +5%
고유 사용 효과 - 사냥: 무적인 유령 둘을 6초 동안 소환하여 가장 가까이 있는 적 챔피언을 찾게 합니다. 유령이 적 챔피언에게 닿으면, 적의 이동 속도가 40% 감소하고 2.5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케이지의 행운 상위 아이템

 

투명한 얼음 조각 (1700G)
주문력 +45
고유 지속 효과 - 행운의 그림자: 10초마다 4 골드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고유 오오라 - 마나 이동: 주변 아군 챔피언의 5초당 마나 재생량이 6 증가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아군 하나를 4초 동안 눈보라로 감싸 주변 적의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케이지의 행운 상위 아이템

 

대천사의 포옹 (2700G)
(완전히 충전된 대천사의 지팡이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마나+1000
주문력+60
5초당 마나 재생 +10
고유 지속 효과 - 통찰력: 최대 마나의 3%만큼 주문력이 오릅니다.
고유 사용 효과: 현재 마나의 25%를 소모하여 동일한 체력의 보호막을 3초 동안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기존  대천사의 지팡이를 완전히 충전하면 자동으로 바뀜 (충전량 : 750)

 

무라마나 (2100G)
(완전히 충전된 마나무네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마나+1000
공격력 +20
5초당 마나 재생+7
고유 지속 효과 - 경탄: 공격력이 최대 마나의2%만큼 오릅니다.
활성화/비활성화: 단일 대상에 대한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가할 경우, 현재 마나의 3%를 소모하여 해당 수치의 두 배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기존  마나무네를 완전히 충전하면 자동으로 바뀜 (충전량 : 750)

 

굶주린 히드라 (3500G)
공격력 +75
5초당 체력 재생 +15
생명력 흡수 +10%
기본 지속 효과: 이 아이템으로 가한 피해에는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베기: 공격하는 대상 주위의 유닛들은 공격력의 최대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가장자리로 갈수록 피해량이 최소 20%까지 줄어듭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초승달: 플레이어 챔피언 주위의 유닛들은 공격력의 최대 1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가장자리로 갈수록 피해량이 최소 60%까지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티아맷 상위아이템

 

룬 방벽 (3200G)
체력 +400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30
고유 오오라 - 군단: 주변의 아군은 방어력이 10, 마법 저항력이 30, 5초당 체력 재생량이 10 올라갑니다.
(동일한 이름의 고유 오오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  군단의 방패 상위 아이템

 

헤르메스의 시미터 (3810G)
공격력 +60
마법 저항력 +45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챔피언에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이 아이템은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수은 장식띠 상위 아이템

 

리안드리의 고통 (2900G)
주문력 +70
체력 +200
고유 지속 효과 - 아픈 눈: 마법 관통력 +15
고유 지속 효과: 스킬 공격에 맞은 적이 불에 타, 3초에 걸쳐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이동 방해 효과를 받고 있는 경우, 이 효과로 인한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대상이 여럿이거나 주기적으로 영향을 주는 공격일 경우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기괴한 가면 상위 아이템

 

미카엘의 도가니 (2200G)
마나 +300
마법 저항력 +40
5초당 마나 재생 +9
고유 지속 효과 - 마나의 샘: 마나를 1% 잃을 때마다 마나 재생력이 1% 증가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아군에게 걸린 기절, 속박, 도발, 공포, 침묵, 둔화 효과를 제거하고 체력을 150 + 잃은 체력의 15%만큼 치유해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조화의 성배 상위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 (2900G)
공격력 +40
생명력 흡수 +10%
고유 지속 효과: 공격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 절반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120)
고유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의 체력을 고갈시켜 150 + 공격력의 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또한, 2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30%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빌지워터 해적검 상위아이템

 

신성의 검 (2200G)
공격 속도 +45%
기본 지속 효과: 이 아이템은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공격 속도를 올려주지 않습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이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고유 사용 효과: 3초간, 혹은 3번의 치명타 공격까지 공격 속도가 100% 늘어나고,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곡궁 상위아이템

 

루난의 허리케인 (2750G)
공격 속도 +7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주변 대상 둘에게 작은 탄환을 발사하여, 각각 10 +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곡궁 상위아이템

 

서풍 (2850G)
공격력 +20
공격 속도 +50%
이동 속도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됩니다.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쐐기검 상위아이템

 

저항 공성기 (2850G)
체력 +350
마나 +300
방어력 +55
고유 사용 효과: 근처의 적 포탑이 2.5초간 공격할 수 없게 막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이 효과는 동일한 포탑에 대해서는 7.5초가 지나야만 다시 적용됩니다.
* 수호자 카탈리스트 + 쇠사슬의 조끼  

 

지휘관의 깃발 (2400G)
주문력 +50
방어력 +30
고유 오오라 - 용맹: 주변 아군의 5초당 체력 재생이 10 증가하고, 주변 아군 미니언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진급: 주변의 공성 미니언을 더욱 강력한 유닛으로 진급시킵니다. 이 유닛이 획득하는 골드를 나눠갖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방출의 마법봉 + 용맹의 징표  

 

스태틱의 단검 (2500G)
공격 속도 +40%
치명타 확률 +20%
이동 속도 +6%
고유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할 때 전류가 충전됩니다. 충전량이 100이 되면 다음번 공격에서 충전된 전류를 내보내, 최대 4명의 적에게 100의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이 추가 피해로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 탐욕의 검 + 열정의 검  

 

얼어붙은 건틀릿 (3400G)
주문력 +40
마나 +500
방어력 +6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은 주위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125%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간 역장을 생성하여, 안에 갇힌 적의 속도를 35% 늦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빙하의 장막 + 광휘의 검  

 

 

 

 

 

 

민첩성 (475G)
고유 지속 효과 - 민첩성: 이동 속도가 +15 상승합니다.

격노 (650G)
고유 지속 효과 - 격노: 단일 대상에 대한 기본 및 스킬 공격으로 피해를 가하면 이동 속도가 12%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2초에 걸쳐 정상으로 감소합니다.

왜곡 (475G)
고유 지속 효과 - 왜곡: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유체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민병대 (475G)
고유 지속 효과 - 민병대: 소환사의 제단에 가서 8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최대 체력과 마나로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0%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8초에 걸쳐 정상치로 줄어듭니다. 전투에 다시 돌입하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사라집니다.

대장 (750G)
고유 지속 효과 - 대장: 자신에게로 달려오는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가 8% 증가합니다. 주변 미니언들의 이동 속도가 25% 오릅니다.

* 기존 2차 신발에서 한번 더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모든 신발은 위 다섯가지 업그레이드 중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 표시한 비용은 아이템 값이 아닌 업그레이드 비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