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는 지스타 2010에서 돌아다니다가 받은 팸플릿을 스캔한 것입니다. 영상만 재생되고 있었고 게임은 할 수 없었는데 그 앞에서 한분이 팸플릿만 나눠주고 계시더군요. 그자리에서 '이거 게임인가요?'라고 여쭤봤는데 팸플릿을 주시면서 검색을 해보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들은 스튜디오 아인즈 홈페이지(http://www.studioeins.org)에서 찍었습니다. 무료게임인 인테르메디오 걸즈톡스에 이어서 라르기시모, 프레스토가 PC판으로 발매했네요. 자세한 내용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알 수 있을겁니다. 1인제작 동인게임이란 수식어를 달고 있고 오프닝에 시드사운드(http://www.sid-sound.com)도 참여했습니다. 시드사운드는 '팝스테이지'라는 리듬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좋은 곡들이 많아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동인게임이나 기타 게임 OST 작업에 많이 참여하고 있는 그룹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이쪽 분야에 정통하지 못한 관계로 자세한 말씀을 드리기는 힘들겠고, 속칭 '미연시'라고 불리는 장르를 국내에서 1인제작으로 개발한 동인게임에 큰 의미를 가지는 것 같네요. 이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런 게임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셨겠지만 혹시 모르셨던 분이나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아, 마지막으로 게임은 15세 이용가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도 말이 꽤 있습니다만.. 일단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