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데스매치2 - 전략 윷놀이 

두번째로 공개된 데스매치 전략 윷놀이입니다. 

Rule.
1. 데스매치 대상자들은 자신을 도와 게임을 할 플레이어를 각각 1명씩 선택한다.
2. 출전자들은 게임이 시작되기 전, 윷가락과 말을 각각 2개씩 지급받는다.(이때, 윷가락은 앞 뒷면 모두 '모'인 것과 모두 '윷'이다)
3.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윷놀이처럼 4개가 아닌 자신이 갖고 있는 2개의 윷가락 중 하나만을 던진다.
4. 이때 4명이 제시한 윷이 결과만큼 해당 순서의 플레이어의 말을 움직인다.
5. 윷이나 모로 잡았을 땐 두 번 던지지 않는다. 뒷도(빽도)가 나와 출발점에 다시 들어온 경우, 한 바퀴를 돈 것으로 인정한다.
6. 먼저 모든 말을 결승점으로 통과시키는 플레이어만이 승자가 된다.(파트너의 말 2개가 결승점을 통과해도 게임은 종료되지 않는다.)

더 지니어스 시즌1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 전통게임인 윷놀이를 접목시켰고, 게임의 시작부터 끝까지 상대의 마음을 읽어야 하는 심리전입니다.

3회 [ 성규(+이상민) vs 차민수(+홍진호) 패]
4회 [ 최정문(+홍진호) vs 최창엽(+이상민) 패]
10회 [ 홍진호(+이윤열) vs 성규(+이중엽) 패] 

윷가락 두개는 자신이 선택하고 나머지 윷가락 두개는 상대방이 선택합니다. 상대방의 순서에는 상대방이 뭘 원하고 어떻게 낼 것인지 예측하여 방해해야 하고, 자신의 순서에는 상대방의 방해를 예측해서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야 하죠. 시종일관 심리전을 해야하는 진검승부라고 생각합니다.

3회에서 차민수가 낮은 수준의 치명적인 실수를 하는 바람에 승부가 조작된 방송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전략 윷놀이 풀영상을 공개해서 해명했었죠. 메인매치가 아니어서 본방송으로는 꽤 많이 편집된 영상만이 볼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꽤나 재밌었습니다. 역전이 일어나거나 하는 임팩트 있는 구간만을 편집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만. 

2:2로 하는 팀플이지만 같은 편이 상의해서 윷가락을 던지므로, 1:1과 거의 다름없습니다. (딱히 2:2가 아니더라도 1:1로 윷가락 2개씩 할당해 던지는 것과 다름없다는 의미) 물론 조언이라든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팀에 따라서는 파트너가 훨씬 더 활약하기도..

시즌2에서는 전략 윷놀이같은 게임을 기대해 봅니다.

2013/05/26 - [사기 (Tricks & Cheat)/*드라마, 예능] - 더 지니어스 : 게임의 법칙 VS 라이어게임
2013/07/13 - [사기 (Tricks & Cheat)/*드라마, 예능] -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시즌1 요약 총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