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토리(Hitori) 퍼즐
'혼자있게 해 주세요'라는 의미의 ひとりにしてくれ(히토리니시테쿠레, Let me alone)에서 앞글자를 따온 히토리 퍼즐입니다. 일본의 퍼즐회사 니코리(Nikoli)에서 출시한 퍼즐 중의 하나로 더이상의 정보는 찾을 수가 없네요.

 

히토리 퍼즐 규칙
1. 격자(Grid)형태의 직사각형 또는 정사각형 문제지에 숫자가 쓰여있습니다.
2. 숫자칸 중 일부를 검은색 칠을 해서 알맞은 숫자를 지우면 되는 퍼즐입니다.
3. 검은칠을 하지 않은 숫자칸은 모두 이어져 있어야 합니다.(가로 또는 세로에 인접해야 합니다. 대각선은 인정하지 않음)
 - 검은칠로 인해 흰색 구간이 두 영역으로 나눠지면 안됩니다. 모든 흰칸이 이어지도록 해야합니다.
4. 검은칠을 한 숫자칸은 가로, 세로가 인접해서는 안됩니다. (대각선은 허용)
 - 다른말로 하면, 검은칠 주위의 가로세로 4칸은 모두 지워지지않은 흰칸이라는 말이 됩니다.
5. 같은 줄(가로줄, 세로줄)에 칠하지 않은 숫자는 중복 숫자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 '같은 숫자 없이 혼자있게 해줘'라는 의미의 퍼즐로 생각되네요.

 

 

 

샘플 문제와 답입니다.

 

 

 

니코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히토리 튜토리얼 플래시입니다.

 

http://www.nikoli.com/en/puzzles/hitori/index.html

마지막으로 샘플 문제 링크입니다. 역시 니코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문제들이고 간단하게 웹상으로 플래시를 이용해서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Easy 3, Midium 3, Hard 4 총 10개의 문제를 샘플로 제공하고 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