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트오매틱 비슷한 메모리 에디트 유틸 치트엔진(Cheat Engine) v6.6

먼저 치트엔진을 켜기 전에 게임을 먼저 실행하고 치트엔진을 실행합니다.


에디트 실행 예를 들기 위해 Runestone Keeper의 골드를 바꿔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컴퓨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리스트가 뜨는데, 그 중에 에디트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Open을 누릅니다.


Value: 라고 써있는 곳 밑에 에디트할 수치를 입력하고 First Scan 버튼을 누르면 현재 프로그램에서 165468에 해당하는 값을 저장하고 있는 메모리 리스트가 왼쪽에 모두 뜹니다.


게임으로 돌아가서 골드를 더 획득한다던거 소비한다던가 해서 수치를 변경시켜 줍니다.
왼쪽에 떠있는 메모리 리스트에서 변경되는 값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Value: 써있는 곳에 변경시킨 값 (ex: 165477)을 다시 적고 Next Scan을 누릅니다.


메모리가 하나밖에 안남은 것으로 보아 에디트하고자 하는 골드값이 저 메모리에 저장돼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도 여러개의 메모리가 남았다면 값을 변경시키고 Value값에 그 값을 적고 Next Scan을 계속 해줘서 에디트 하고싶은 수치를 저장하고 있는 메모리를 찾아줍니다.


왼쪽 메모리 리스트에서 에디트 하고자 하는 메모리를 더블클릭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Add selected addresses to the addresslist'를 선택합니다.



아래쪽에 해당 메모리가 추가되는데, Value에 있는 165477을 더블클릭해서 값을 변경해줍니다.
맨 왼쪽에 Active [x] 체크박스는 해당값으로 고정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Value에 10만을 쓰고 게임 내에서 골드를 소비한다면 다시 10만으로 되돌아갑니다.)


해당 Value를 20만으로 변경했고, 게임 내에도 반영된 모습입니다.


치트엔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heatengine.org/download.php

파일 다운로드
CheatEngine66.zip
CheatEngine66.z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