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os) IRC 무료 어플리케이션, IRC999 설정 방법

 

애플 앱스토어에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IRC999입니다.

         

처음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무것도 설정되어 있는 것이 없습니다. 'Add New Server'를 누르셔서 위와 같이 설정을 해야 합니다. 왼쪽 HanIRC 서버는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고 있는 서버이고,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왼쪽 스크린샷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오징어서버는 새로 생긴 서버인데 유저가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네요. IRC에서 들어가려는 채널이 오징어서버에 있다면 오른쪽처럼 세팅하면 됩니다. IRC999는 'Add New Server'로 위 서버 두개를 만들어놓고 동시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HanIRC 서버리스트 (http://www.hanirc.org/serverinfo)
오징어서버 서버리스트 (http://ozinger.org/servers)

혹시 서버에 접속이 안된다면 포트 번호를 포트 6661–6669, 8080으로 바꾸어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버리스트는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r Set은 HanIRC→CP949, 오징어→UTF-8 입니다.

         

두개의 서버에 동시접속한 스크린샷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채팅창.

HanIRC에서는 닉네임을 한글로 해도 정상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징어서버에서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영어로 해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IRC명령어 중 되는것이 몇 개 없지만 무료 IRC 어플리케이션중에는 IRC999가 제일 나은 것 같네요.

2009/12/12 - [자료 (Pds Post)/*유틸리티] - ZeroIRC 2.9G - 채팅 프로그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