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다토(Hidato), 하나의 연결된 숫자열 만들기

 

히다토(Hidato) 퍼즐
이스라엘 수학자 Gyora Benedek 박사에 의해 발명된 논리 퍼즐 게임으로 히브리어 히다( Hida : חידאתו = Riddle : 수수께끼를 발생하는)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생각되네요. 히다토 퍼즐
의 목표는 수직, 수평 또는 대각선으로 연결하여 연속 번호로 그리드를 채우는 것입니다. 히도쿠(Hidoku)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히다토 퍼즐은 이미 가장 작은 숫자와 가장 큰 숫자가 정해져 있습니다. 모든 연속적인 숫자는 가로, 세로, 또는 대각선으로 서로 인접해야 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퍼즐을 푸는 과정을 도와주고 유일한 정답이 존재하기 위해 문제지에 더 많은 숫자가 표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히다토는 스도쿠(Sudoku) 또는 가쿠로(Kakuro)처럼사각형. 정사각형의 격자모양이 일반적이지만 불규칙한 모양의 두개골, 하트 의 형태도 가능합니다.

올바른 히다토 퍼즐 유일한 정답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히다토는 퍼즐의 특징상 작은 크기 매우 어려운 퍼즐이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Marilyn Vos Savant에 의해 생성된 유사한 넘브릭스(Numbrix) 퍼즐이 있는데 히다토와 규칙이 같지만 대각선 이동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히다토 퍼즐 규칙
1. 일부 칸에 빈칸이 있는 불규칙 형태의 퍼즐이며, 빈칸에 알맞은 숫자를 채워야 합니다.
2. 모든 숫자가 가로, 세로 또는 대각선으로 연속적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히다토 퍼즐 문제 예시와 답입니다. 불규칙한 형태가 존재할 수 있고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연속된 연결인 모든 숫자의 의미는 위의 해답과 같은 형태입니다. 글로 설명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네요.. 백문이불여일견이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

히다토와 유사한 넘브릭스(Numbrix) 퍼즐 링크입니다. 히다토에 비해 단순한 편이므로 넘브릭스라는 퍼즐이 있는 정도로만 아셔도 될 것 같고 히다토를 더 권해드립니다.
2013/06/03 - [퍼즐 (Puzzle & IQ)/*퍼즐] - 히다토(Hidato)의 단순화 버전 퍼즐 넘브릭스(Numbrix)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