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XP용으로 기타 자질구레한 명령, 설정 이런것이 필요없이 설치 한번으로 간단히 끝나는 파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뜨고 C:\dh2에 설치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를 끝내고 나면 시작메뉴 프로그램에 대항해시대2가 생기고, 클릭을 하면 바로 실행이 되죠. 도스박스 명령어를 직접 내릴 필요도 없고 아주 간단합니다. '대항해시대2(WinXP) 제거'를 하면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다만, 도스박스 최신버전이 나오기 전에 만들어진 것이라 도스박스 0.63으로 실행되죠. 저같은 경우에는 이 파일로 설치하고 C:\dh2 폴더 전체를 다른곳에 복사한 뒤 제거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도스박스 0.73으로 실행하고 있죠. 대항해시대2 원본도 있지만 이것은 실행할때마다 암호표를 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크랙이나 크랙이 적용된 깔끔한 대항해시대2를 찾기도 좀 귀찮아서..;;

도스박스 0.73으로 실행할 경우에 'D:\dosgame\dh2'에 대항해시대2가 있다고 가정하면
mount c d:\dosgame\dh2
c:
koei.exe
이렇게 3번의 명령을 차례로 내리면 됩니다. (자세한 도스박스 명령어는 링크로..)

파일 다운로드
대항해시대2(WinXP호환).exe

*위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스박스를 실행하면 창의 윗부분이 스크린샷과 같이 나오는데 Cpu Cycles 이라는 것은 게임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Ctrl+F11로 느리게 하거나 Ctrl+F12로 빠르게 할 수 있죠. 많이 해본 결과 예전에 하던 것보다 조금 느리다는 느낌을 받아 현재는 Cpu Cycles을 MAX로 맞추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2009/10/28 - [자료 Pds Post/*게임 Pds] - [게임 Pds] 도스박스0.73 (DosBox-0.73)

2009/10/25 - [*포탈(PORTAL)*] - 대항해시대2의 모든 것 - 공략, 음악, 정보, 비기, 에디터 등 총집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