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더링크(Slither Link) 퍼즐
슬리더링크라는 이름의 퍼즐입니다. 위키피디아에서 검색을 해보아도 일본의 퍼즐회사 니코리(Nikoli)에서 만들었다는 달랑 한줄이 쓰여있네요. 슬리더링크라는 이름을 모르더라도 퍼즐게임을 즐겨하셨다면 해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앱으로는 '퍼즐 빌리지'라고, 집을 기준으로 울타리를 치는 테마를 사용해 슬리더링크 룰을 쓰고 있기도 하네요. 'Fences', 'Loop the Loop', 'Dotty Dilemma', 'Sli-Lin' 등의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슬리더링크 규칙
1. 직사각형 격자형식(Grid)의 맵을 사용합니다.
2. 각 칸에는 숫자가 쓰여있지 않거나 0~3의 숫자가 쓰여있습니다.
3. 칸의 숫자는 그 칸(정사각형)주위 4개의 변 중 직선이 그려지는 변의 갯수를 뜻합니다. (3이 쓰여있다면 직선이 3개 그려짐)
4. 칸이 쓰여있지 않은 곳은 몇개의 직선이 그려져도 상관 없습니다.
5. 교차하지 않는 하나의 폐쇄 고리(Loop)가 되도록 점들을 가로세로 직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모든 점을 다 사용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제 문제와 답입니다.


교차하지 않아야하고, 하나의 폐쇄 고리를 만들어야 하므로 위와 같은 형태는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이것을 기억하면 퍼즐을 풀어가기 쉬워집니다.) 직선이 그려지지 않아야 하는곳은 x표를 치면서 퍼즐을 풀어가면 더 쉽게 풀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