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20레벨이 되면 '운명의 발키리' 칭호를 얻고 날개가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브란진영은 검은색, 아젠진영은 하얀색) 발키리 스카이는 20레벨까지는 연습이고 20레벨부터가 본격적인 게임이라고 생각되네요. 20레벨부터 아젠과 브란진영의 싸움, pvp에 참여가 가능해집니다. 사냥터도 고레벨 지역에는 검사가 쳐낼 수 없는 탄막을 뿌려대는 보스도 있고, 플레이를 힘들어지게 하는 디버프를 거는 일반몬스터들도 등장한다고 합니다만 그 정도까진 못키워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vp를 하게 만드는 동기, 영혼석입니다. 영혼석은 전체 맵에 랜덤으로 생성되고, 생성된 영혼석을 점령하기 위해 아젠과 브란은 싸우게 됩니다. 상대진영 플레이어가 아무도 없을 때는 그냥 들어가서 점령을 하면 되는데(위 스크린샷), 상대진영도 영혼석을 점령하러 와서 서로 만나게 되면 싸움이 바로 시작되죠. 싸우는 장면 스크린샷을 찍으려고 계속 마음을 먹었는데.. 막상 싸움이 시작되고 나면 컨트롤을 하느라 스크린샷 찍는 것을 계속 잊어버려서.. 결국은 찍은 스크린샷이 없네요.. ㅠㅠ

영혼석이 점령되어 있는 수 만큼 접속자에게 혜택이 주어집니다. 만약 브란진영이 6개의 영혼석을 점령하고 있다면 접속하고 있는 모든 브란진영 플레이어는 매 초당 6개의 영혼석을 보너스로 받게 되죠. 점령하고 있는 영혼석은 점점 감소하고 계속해서 다른곳에 생성이 되어 아젠과 브란의 싸움을 유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도 없는 영혼석을 혼자서 점령한 직후의 스크린샷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혼석이 사용되는 곳입니다. 영혼석을 랜덤한 아이템과 교환하는 형식이죠. 모든 영혼석을 교환해본 결과.. pvp때 사용하는 스킬구슬, 각성기 2개와 '잿빛 미궁의 열쇠'라는 아이템 빼고는 잡다한 재료아이템들이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잿빛 미궁의 열쇠'는 미궁을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열쇠인데, 들어가려고 보니 레벨제한이 28이었습니다... -ㅅ-;; 결국 들어가보진 못했네요. 들어간 다른 분들의 말씀을 근거로 추측해보면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한 보스스테이지 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레벨이 되면 각성기라는 새로운 스킬이 생깁니다. 각성기의 스킬레벨은 어떻게 올리고 새로운 스킬은 어떻게 배우는지 궁금했는데 여기서 얻는 스킬구슬로 배우거나 올리는것 같더군요.. 각성기는 pvp를 할 때, 스페이스를 누르고 있어 '기'같은 것을 끝까지 모으고 다시 스페이스를 누르면 검은 날개가 돋아나고 발키리 모드가 되어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스테이지에서는 각성기를 사용할 수 없고 각 클래스만의 독특한 필살기가 나가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키리 모드를 사용한 pvp는 전체적인 느낌이 '선광의 윤무'라는 게임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pvp가 4:4까지 되기 때문에 유저가 많아지면 난전이 되겠지만요. 스테이지에서는 몬스터에게 한 대만 맞아도 바로 죽는데 pvp에서는 라이프게이지가 사용됩니다. 전투에 이긴다고 전투중에 닳았던 라이프가 회복되진 않고 마을에 가서 회복해야 하는 식이라 연속으로 전투를 하면 줄어든 라이프로 계속해서 싸워야 합니다.

21레벨까지 달성하고 2차 클로즈베타는 종료되었습니다. 플레이 가능한 시간의 대부분은 발키리 스카이를 했는데 21레벨이 한계네요. 더 고레벨까지 찍으신 분도 계실지 모르지만 게임상에서는 35레벨까지 찍은 분을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괜찮았던 게임인 것 같습니다. 한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 12개중에 활용도가 극히 낮은것부터 극히 높은것이 존재했다는 점.. 즉, 같은 클래스의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같은 스킬들을 사용해서 각자의 개성이 없었던 점이 좀 아쉬웠고, 서버가 불안정하고 운영이 좀 원활하지 못했던 것은 클로즈베타였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해를 해야겠지요. 여러가지 개선해야 할 점들이 보였는데 정식 오픈을 하기 전에 수정과 보완작업을 거치고 나면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2009/09/30 - [폐인 ManiaC/*기타] - [발키리 스카이] 2차 클로즈베타 - 시작, 사냥
2009/10/02 - [폐인 ManiaC/*기타] - [발키리 스카이] 2차 클로즈베타 - 낚시, 요리, 연주, 채집, 문양조합
2009/10/03 - [폐인 ManiaC/*기타] - [발키리 스카이] 2차 클로즈베타 - 상점, 경매장, 인챈트, 조합
2009/10/04 - [폐인 ManiaC/*기타] - [발키리 스카이] 2차 클로즈베타 - 20레벨이후, 미궁, 테스트종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