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 캡쳐 프로그램인 칼무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칼무리 기본 인터페이스에는 캡쳐영역을 선택하는 것과 저장형식을 설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영역화면은 캡쳐할 범위가 새로운 컨트롤로 뜨고, 픽셀단위로 캡쳐할 크기를 조절해서 캡쳐하는 방식이고,
웹페이지는 한번에 전체 웹페이지만을 캡쳐해줍니다.
색상추출은 화면중에 픽셀 하나를 찍어서 그 색상코드를 추출합니다.
컨트롤은 말 그대로 컨트롤 범위를 캡쳐해 주는 옵션인데, 위의 두개의 스크린샷 중에 아래있는 것이 컨트롤 방식으로 캡쳐한 것입니다. 캡쳐영역-컨트롤, 저장형식-PNG로 별도의 편집없이 캡쳐한 그대로의 스크린샷입니다. 바로 밑에 있는 스크린샷 역시 캡쳐영역-컨트롤로 캡쳐한 결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레이 아이콘을 오른쪽클릭 했을 때 나오는 메뉴입니다. 메뉴이름만 봐도 어떤 역할을 하는 메뉴인지 아시겠죠.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칼무리 제작자분의 홈페이지를 캡쳐영역-웹페이지 방식으로 캡쳐해봤습니다. 크기가 커서 클릭하면 제대로 보일거에요. 칼무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설명대로 프로그램은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가 없고, exe파일 1개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에서나 배포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으로 추천드려요.

파일 다운로드
KalMuRi212.exe

용량도 410kb정도밖에 안되고 정말 좋습니다. 첨부파일은 칼무리 v2.12로 블로깅 날짜기준 최신파일입니다.
(자료출처 : http://kalmuri.kilho.net/?VER=2.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