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5회 - 사기 경마 

5회 메인매치 사기 경마입니다.

Rule.
1. 플레이어들은 게임 시작 전, 말에 대한 단서를 하나씩 얻게 되며, 서로의 단서를 조합해 1,2등마를 추리할 수 있다.
2. 3가넷을 지불하면 추가로 단서를 획득할 수 있다.
3. 8마리의 말이 12라운드 동안 경주를 펼친다. 경마코스는 총 20칸이며, 말들은 라운드마다 1~3칸까지 달린다.
4. 플레이어들은 베팅자금으로 칩 20개씩 받으며, 매 라운드마다 베팅할 수 있다.
5. 여러 말에 나누어 베팅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라운드 당 최대 3개까지 베팅할 수 있다.
6. 결승전 앞, 베팅 금지구역에 진입한 말에는 베팅할 수 없다.
7. 게임 종료시 사용되지 않은 칩은 수거되며 1,2등말에 칩을 베팅한 플레이어들은 배당률에 따라 칩을 획득한다.
8. 칩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우승자,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5회 사기 경마 게임은 필승법이라는 것이 있을지 의문이네요. 각 플레이어는 하나씩의 단서를 받고 단서를 조합하면 1등, 2등 말을 유추해 낼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소규모로 연합을 해서 단서를 조합해 1등, 2등말을 추리해 냅니다. 

그런데, 연합 내부에 거짓말을 한 사람이 있었죠. (박은지)

 

그 거짓말로 인해 중반 이후까지 엉뚱한 1위추정말에 베팅이 쏠리게 되고, 김경란과 박은지가 고배당으로 칩을 획득해 1,2등을 합니다. 차유람은 0개로 탈락후보.

탈락후보가 된 차유람은 데스매치 상대로 최정문을 지목하고, 결과는 최정문의 탈락.

별로 할 얘기가 없는 게임이네요.

1,2등마의 정보를 얻기 위해선 연합을 하거나, 추가정보를 가넷으로 사야합니다. 그런데 경마의 특성상 고배율로 베팅에 성공해야 1위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연합할 경우 정보가 공유되고 베팅이 몰리므로 고배율 승리가 힘들죠. 게다가 그렇게 베팅할 경우 연합 외부의 사람들도 베팅현황을 보고 따라 올 수 있습니다.

이번회에선 박은지씨의 전략이 좋았네요. 연합에 들어가서 정보는 획득하고 자신은 거짓말을 해서 연합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아쉽게도 1위는 못했지만... 자신이 받은 정보 하나가 유일한 무기인데 박은지씨를 제외하고는 전부 그걸 그대로 공개해서 더 재밌는 상황은 안나온 듯 합니다. 3~4명이 거짓말을 하고 각자 받은 정보와 자기 자신의 정보로 추리했다면 좀 더 다이나믹한 상황이 나오고 훨씬 더 재밌어질 수 있었을텐데..

그 와중에 차유람씨의 0개 칩획득.. 눈치를 보고 분산베팅만 했어도 그런 부끄러운 결과는 나오지 않았을 텐데.. 거짓정보를 그대로 믿고 모아니면 도로 올인을 한 것인지.. 그다지 생각할 거리는 없고 구경만 하게 만드는 5회.

2013/05/26 - [사기 (Tricks & Cheat)/*드라마, 예능] - 더 지니어스 : 게임의 법칙 VS 라이어게임
2013/07/13 - [사기 (Tricks & Cheat)/*드라마, 예능] -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시즌1 요약 총정리

+ Recent posts